구급차 출동 공백 대비 예비구급대원 편성 운영

광주북부소방서는 최근 국내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에 따른 119구급차 출동 공백 대비 예비구급대를 편성해 운영 중이다.(사진_광주북부소방서)

[시사매거진/광주전남=송상교 기자] 광주북부소방서(서장 이원용)는 "최근 국내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에 따른 119구급차 출동 공백 대비 예비구급대를 편성해 운영 중이다"고 28일 밝혔다.

소방서에 따르면 119구급대원들이 코로나19 의심자 이송 등 접촉으로 격리상황을 대비 관내 구급차 출동 공백 방지 및 효율적인 이송체계 구축을 위해 내근 유자격자를 예비구급대로 편성했다.

또한 본격적인 운영에 앞서 금일 오전 예비구급대원의 감염 및 현장적응강화를 위한 특별교육을 별도 진행했다.

주요 교육내용은 ▲코로나19 감염대응 119구급대 이송지침 ▲Level D 개인보호복 착·탈의법 숙지 ▲구급차 구급장비의 소독관리 ▲구급현장 활동대응 요령 ▲구급차 안전사고 예방교육 등이다.

코로나19 예방수칙 포스터

이원용 북부소방장은 “코로나19로 불안한 하루를 보내고 계신 시민들의 안전과 빈틈없는 119구급서비스 제공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시민들께서도 구급차 이용 시 고열, 기침 등 코로나19 유사증상이 있다면 119신고시 사전 이야기 해주시길 당부 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