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명인만두

[시사매거진=임지훈 기자] K-컬처가 성공적인 행보를 이어나가며 전세계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최근 K-컬처 콘텐츠들이 대형 영화제 및 시상식에서 선전하며 그 인기가 꾸준히 상승하고 있는 모습이다.

영화와 음악, 패션과 드라마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K-컬처의 인기는 이제 K-푸드로 이어지고 있다.

특히 짜파구리, 치맥, 편맥(편의점에서 마시는 맥주) 등 한국의 이색적인 식문화가 주목을 받으면서 광장시장, 종로 먹자골목, 을지로 일대를 찾는 외국인 관광객의 수도 늘어나고 있다.

최근의 K-푸드 열풍은 전통적인 한식이 아닌 분식류를 중심으로 일어나고 있는 것이 특징으로, 만두, 떡볶이, 김밥 등 우리에게 친숙한 분식류 메뉴들이 사랑받고 있는 점이 눈길을 끈다.

이처럼 K-푸드가 큰 인기를 모으며 대한민국 대표 만두전문점 프렌차이즈 명인만두(㈜명인에프엔비)가 함께 주목받고 있다. 70년대부터 이어온 레시피의 명인만두 메뉴를 비롯, 다양한 분식과 식사류로 풍성한 구성을 갖추고 있어 외국인에게 추천할 만한 K-푸드 명소로 꼽히고 있기 때문이다.

사진제공=명인만두

관계자는 "외국인 관광객들과 한국인들이 꼽은 명인만두의 최고 인기 메뉴는 역시 만두다. 고기만두, 김치만두, 갈비만두 등 명인만두의 스테디셀러 메뉴들은 특허 받은 만두피와 신선한 야채소, 그리고 명인만두만의 오랜 노하우와 비법으로 오랜 기간 사랑받고 있다"며 "2003년 프랜차이즈 사업 전개 이후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 온 명인만두는 높은 인지도와 브랜드파워로 1인소자본창업과 부부창업 시장에서도 화제가 되고 있다. 명인만두의 ‘10평 매장 높은 매출’ 창업모델이 낮은 인건비와 유지비 등 안정적인 운영을 추구하는 최근 프렌차이즈 창업 트랜드를 충족하고 있는 까닭이다"라고 전했다.

이 중 명인만두의 유행을 타지 않는 메뉴와 다양한 본사지원은 1인소자본창업을 준비 중인 예비창업자들에게 호평을 모으고 있다. 1,000평 대단위 물류센터의 콜드체인 시스템으로 믿을 수 있는 식재료, 효율적 매장동선과 선택 가능한 키오스크(무인주문기) 시스템까지 갖춰 1인소자본창업 시장에서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더불어 상권에 구애받지 않는 지속적인 매출은 프렌차이즈 부부창업시장의 니즈를 만족시키는 부분이다. 명인만두는 계절을 타지 않고 남녀노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만두메뉴로 폭넓은 고객층 확보가 가능해 부부창업으로 많이 추천되는 프랜차이즈 중 하나다. 여기에 효율적인 매장 및 주방 동선과 조리시스템, 자유도 높은 창업유형 제공은 부부창업 시 큰 장점으로 작용하고 있다.

K-컬처와 K-푸드의 인기로 주목받고 있는 만두전문점 프랜차이즈 명인만두의 1인소자본창업 및 부부창업 관련 문의는 명인만두 공식 홈페이지와 전화상담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