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위기경보 격상에 따라 3월 개강 교육 중단, 여성역사문화전시관 휴관 조치

제주특별자치도설문대여성문화센터 전경

[시사매거진/제주=김광수 기자] 제주특별자치도설문대여성문화센터(소장 김정완)에서는 최근 코로나19 관련 위기경보가‘심각’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2~3월 전문·문화교육 및 동아리 활동을 중단하고, 상설전시관인 제주여성역사문화전시관은 26일부터 휴관 한다고 밝혔다.

교육운영은 현재 운영중인 과정과 3월 개강 예정인 전 과정을 중단(취소 또는 연기) 하였고, 제주여성역사문화전시관은 3월 8일까지 휴관할 예정으로, 추후 상황에 따라 변경하기로 했다.

이러한 결정은 최근 코로나19 확진자 급증에 따른 지역사회 확산방지 및 감염예방과 이용자 안전에 만전을 기하기 위함이다.

또한, 센터에 대한 출입구를 1개소로 운영하고, 출입통제를 위한 상시인원을 배치하여 방문자에 대한 발열검사를 실시한다. 이외에도 손소독제 등을 비치하고, 마스크 착용 및 개인위생 수칙 준수 등 민원 안내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김정완 설문대여성문화센터소장은 교육 중단 및 임시휴관 조치를 통해 코로나19 확산방지는 물론 사태를 조기에 극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교육수강생 등 이용자들에게도 불편이 최소화되도록 안내에도 철저를 기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