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사진_시사매거진 DB)

[시사매거진=박희윤 기자]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는 26일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청와대 정무수석이 저희 당, 우리 비서실에 연락했고 그런 논의 과정을 제가 보고 들었다"며 문재인 대통령의 여야 대표 회동 제의를 전격 수용하겠다 밝혔다.

황 대표는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격식이 아니라, 어려운 민생과 경제를 살리고 특히 우한 폐렴, 우한 코로나 사태에 대처하기 위한 극복을 위해 노력이 필요하다"면서 "국민들이 너무 힘들고 어려워하신다"고 강조했다.

또 "그럼에도 정부의 대책은 바르지 못하다"면서 "그에 대해 (대통령에게) 제 생각을 알리고, 반드시 우한폐렴 사태가 종식되도록 하기 위한 노력을 하겠다는 말씀을 드리겠다"고 설명했다.

문 대통령은 오는 28일 여야 대표와 회동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와 관련 추가경정예산안(추경) 편성 등을 포함해 국회와의 초당적 협력 방안을 논의할 것으로 예상된다.

문 대통령은 전날 대구를 방문해 "충분한 재정 지원을 위해 국회의 동의를 얻어 추경 편성에 적극 반영하겠다"며 "국회에서도 힘을 모아 주실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과 여야 대표 회동이 성사될 경우 지난해 11월 10일 모친상 조문에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청와대로 초청한 이후 3개월여 만이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