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력적인 세계관을 표현하는 판타지 캐릭터 일러스트 노하우

저자 츠요마루, 나나하라 시에, 모쿠리, 야마무라 레 | 옮김 김재훈 | 출판사 한스미디어

[시사매거진=여호수 기자] 프로의 발상과 기법을 배우고, 매력적인 세계를 표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신간 ‘판타지 캐릭터 일러스트 테크닉’이 출판되었다.

신간 ‘판타지 캐릭터 일러스트 테크닉’은 CLIP STUDIO PAINT와 Photoshop 등의 디지털 도구로 일러스트를 그려본 경험이 있는 사람에게 적합한 책이다.

디지털 도구의 기초 지식과 기본 조작 설명을 최대한 생략하고 무엇을 생각하고, 어떠한 발상으로, 어떤 식으로 그리는지에 초점을 맞춰 설명했다.

저자는 4인의 일러스트레이터로, 책에는 저자들의 발상과 기법을 충실히 담았기 때문에 단순히 그림을 그리는 법뿐 아니라 각 일러스트레이터들의 노하우와 테크닉을 다양하게 응용할 수 있다.

‘판타지 캐릭터 일러스트 테크닉’은 일러스트레이터 4인이 무엇을 생각하고, 어떤 의도로, 어떠한 기법으로 일러스트를 그리는지, 러프에서 완성까지의 제작 과정을 설명하는 일러스트 기법서 이다.

각 장마다 판타지 캐릭터의 직업과 종족을 테마로 4인의 기본적인 그리는 법, 디자인 발상법, 표현 기법, 디지털의 장점을 활용한 테크닉을 소개하고 매력적인 세계관을 표현하는 캐릭터 제작에 중요한 힌트를 얻을 수 있게 도와준다. 그러면서 각 장마다 작품을 그리는 데 포인트가 되는 테크닉에 초점을 맞춰 설명한다.

페이지 구성은 일러스트 과정, 제작 과정, 테크닉 페이지로 나뉘고 일러스트 과정에서는 일러스트 전체와 대강의 제작 과정을 정리하고 사용 소프트웨어와, 제작시간을 알려준다. 제작 과정에서는 러프에서 완성까지의 제작 과정을 순서대로 설명하고, 마지막 테크닉 페이지에는 발상법과 디자인 방법 등 테마 별로 중요한 테크닉을 상세히 설명한다.

특히 각 일러스트레이터의 작업 사이사이에 작가들의 노하우와 테크닉을 담은 Point(도움이 되는 지식과 노하우 소개)와 Memo(레벨업을 위한 이론 등을 소개)를 넣어 독자들의 실력 향상을 도와준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