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 실업률 해소, 대기업과 중소기업 임금 격차 줄여야!!

제21대 국회의원선거 광주 동남갑 지역 출마를 선언한 윤영덕 예비후보는 23일 “청년 실업률을 해소하고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임금 격차를 줄일 수 있는 ‘중소기업형 청년복지 임금제’를 도입하겠다”고 약속했다.사진은 윤영덕 더불어민주당 광주 동남갑 국회의원 예비 후보이다.(사진_윤영덕 더불어민주당 광주 동남갑 국회의원 예비 후보 홍보팀)

[시사매거진/광주전남=송상교 기자] 제21대 국회의원선거 광주 동남갑 지역 출마를 선언한 윤영덕 예비후보는 23일 “청년 실업률을 해소하고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임금 격차를 줄일 수 있는 ‘중소기업형 청년복지 임금제’를 도입하겠다”고 약속했다.

윤 후보는 “청년들의 취업활동은 연봉이 높은 대기업에 집중되고 대기업에 비해 연봉이 낮은 중소기업은 구인난에 시달리고 있다”며 “청년복지 임금제는 ‘청년 실업률’과 ‘대기업-중소기업 임금 격차’라는 두 토끼를 다 잡을 수 있는 방안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윤 후보는 이어 “‘청년복지 임금제’는 대기업에 집중돼 있는 청년들의 취업활동을 중소기업으로 분산시켜 구인난을 해소할 수 있고, 청년들에게는 취업활동의 범위를 확장시켜 실업률을 줄일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만 18∼34세의 청년 중 중소기업에서 근무하면서 월 평균 급여가 250만원 이하인 청년들을 대상으로 매달 20만원의 현금이나 지역상품권(기프트 카드)을 지급하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윤영덕 예비후보는 91년 조선대학교 총학생회장·남총련 건준위 의장을 역임하면서 군사정권에 맞서 민주주의 회복과 5·18 광주민주화운동 진상규명에 앞장섰으며 참여자치21 지방자치위원장, 광주YMCA 이사, 근로정신대 할머니와 함께하는 시민모임 운영위원, 지역공공정책 플랫폼을 지향하는 시민단체 ‘광주로(路)’ 설립을 주도해 초대 소장을 역임하는 등 활발한 시민사회 활동을 펼쳐왔다.

또 2017년 대선 당시 문재인 후보 경선 및 본선 캠프에서 지역공약 개발을 담당하고, 문재인정부 출범 이후 작년 5월까지 청와대 민정수석실 행정관으로 근무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