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전 국무총리 주재합동회의서 탑승장 발열카메라 설치 건의 예정
제주공항 도착장 2곳에 2대 추가설치 20일부터 운영 -

[시사매거진/제주=김연화 기자] 경북·대구지역에서 대규모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면서 우려가 커지는 가운데,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가 20일 오후 제주국제공항을 찾아 현장을 점검하고 철저한 검역 태세 유지를 주문했다.

원희룡 도지사가 국내선 공항 발열카메라 추가 설치 현장점검 및 입도객들의 입국상황을 지켜보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

원희룡 지사는 담당자들에게 “정부에서도 더욱 방역이 강화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필요한 지원은 아낌없이 하겠으니 상황이 발생시 매뉴얼에 따른 신속한 조치로 조금 더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원 지사는 제주국제공항 국내선 검역 입국장 2곳에 설치된 발열카메라 운영 상황을 살펴보고 내일부터 추가 설치되는 2대의 발열카메라로 입국장 소독 등 입도객 대상 검역 과정을 점검했다.

원희룡 도지사가 국내선 공항 발열카메라 추가 설치 현장점검 및 입도객들의 입국상황을 지켜보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

현재 제주 공항 국내선 도착장에 설치된 발열카메라 검역시설을 통해 총770명의 발열자가 확인되었고 개별 확인 후 14명을 선별진료소로 이송해 추가 검진 받을 수 있도록 조치했다.

제주도는 코로나19 감염병 예방과 전염 방지를 위해 내일 아침 예정된 국무총리 주재 합동회의에서 전국 공항별로 탑승 전 발열 검사를 통해 사전에 감염을 차단하는 선제적 방역조치를 취해줄 것을 건의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