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화당전북도당(사진_시사매거진)

[시사매거진/전북=오운석 기자] 민주평화당전북도당(위원장 임정엽)은 오늘 이상직 후보에 대한 논평에서 가장 기본적으로 선거의 룰도 숙지하지 못하고 링에 올랐다면 이는 자질 미달에 해당하고 더불어 민주당의 검증이 실패한 것으로 즉각 이상직후보의 후보자격을 박탈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논평 전문]

민주당 총선예비후보들 너도 나도 대통령 팔이 기생(寄生) 활동 즉각 중단하라.

이상직 후보는 금품제공으로 선거법 위반의 혐의를 받고 있는 것도 모자라 선거법 위반 혐의로 多冠王(다관왕)을 차지할 처지.

선거는 명확한 규정이 담보된 게임의 룰이 있다. 가장 기본적으로 선거의 룰도 숙지하지 못하고 링에 올랐다면 이는 자질 미달에 해당하고 더불어 민주당의 검증이 실패한 것이다. 더불어민주당은 즉각 이상직후보의 후보자격을 박탈하여야 한다.

전주(을) 지역의 더불어 민주당 이상직 후보가 행사장에서 말했던 대통령이 자신에게 했던 말 “즉 상대정당의 후보를 꺾고 오라고 했다”는 발언이 사실이라면 이는 대통령의 선거 개입이 되고 사실이 아니라면 “허위사실 유포가 된다.”

또한 중소벤처 기업진흥공단과 이스타 항공을 들먹이면서 중소벤처기업의 본부장이라는 직책을 말했고 이스타항공에서는 항공편 좌석을 거론하며 이익의 구체적인 내용까지 말하면서 자신의 이름을 말하고 받을 이익에 대해 발언을 했다면 이는 선거법에서 가장 엄하게 처벌하는 “이익제공의사”를 불특정 다수에게 공공연하게 발설한 혐의를 부정하기 힘들 것이다.

또한 선거법에서 명함 배포를 금지한 장소 중 교회에서 명함을 배포했다면 이 또한 공직선거법 60조3항의 예비후보자의 선거운동 방법의 규정 중 명기된 종교시설에서의 배포를 금지하는 규정을 위반한 것이다.

이쯤 되면 이상직 후보가 일으킨 논란에 대해 더 이상의 설명이 필요 없다고 본다.

마땅하게 이상직후보는 전북도민에게 사과하고 후보직을 사퇴해야 한다. 이를 주저한다면 더불어민주당이 직접 나서서 공정과 정의에 입각하여 이상직 후보의 후보직을 박탈하는 것이 옳다고 본다.

아울러 검찰과 경찰에도 촉구한다.

더불어 민주당 소속 김성주 예비후보의 선거법 위반혐의, 안호영 도당위원장의 측근들이 벌인 상대후보 매수사건, 전북도의회 송성환 의장 뇌물수수 건 등의 조속한 수사를 실시하여 선거에서 유권자들의 올바른 판단이 가능하도록 신속하게 마무리하기를 바란다.

2020.2.18

민주평화당 전라북도당 대변인 홍승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