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임지훈 기자] 아시아나세이버 아바쿠스 예약발권 프로그램으로 알려진 CRS자격증, DCS자격증을 통해 항공사지상직 취업을 할 수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강남의 유명 항공사 지상직승무원학원 크루팩토리(Crew Factory)가 CRS자격증, DCS자격증으로 공항지상직 과정을 개설하였다.

수년간 국내 지상직승무원 성향 및 동향을 파악, 세분화시킨 독특한 커리큘럼을 개발하여, 취준생(취업준비생)과 학생, 재직자 및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크루팩토리 지상직승무원학원은 취업을 전개 시키고 있다.

항공사지상직으로 취업을 하기 위해서 관련 자격증인 CRS자격증, DCS자격증이 서류전형에 도움이 되며 토익 등 제2외국어가 꼭 필요한데, 국내-외 외국인 관광객들을 상대로 서비스를 해야 하는 업무라 자연스럽고 유창하게 제2외국어가 있을 경우 취업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알려왔다.

요즘 국내 유명 방송을 통해 연예인과 일반인과의 소개팅 프로그램이 방영된 가운데 일반인이 항공사지상직 근무자로 취업하여 이 공항지상직에 관해 소개되었다.

크루팩토리 항공사지상직학원에서는 위 자격증으로 근무가 가능한 대한항공 국내선 예약센터 업무에 필요한 인재들을 추천하는 기업과 MOU협약을 맺어 취업 전선에 활성하고 시키는 가운데 크루팩토리내 정회원들에게 자격증 교육 수료 후 취업 진행까지 안내하고 있어서 회원들의 높은 수강후기가 인기로 뽑힌다.

크루팩토리와 상호간의 협력(MOU)이 되어있는 업체의 복리후생으로 연금 및 보험제도, 각종 수당제도, 기념일/명절 혜택, 의료 및 건강혜택, 출산 및 육아휴직제도, 여성전용 휴게실, 교육 및 훈련지원, 연차휴가 등 직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점도 눈길을 끈다.

크루팩토리 교육 커리큘럼으로 국내외 공항 취업에 도움이 되는 두 자격증과 더불어 실무면접대비과정, 토익교육 지원으로 서류전형 및 면접전형에 대한 모든 준비를 짧은 기간 안에 습득시켜서 다방면 취업을 알선하고 있으며, 국민내일배움카드로 최대 100% 교육비지원을 통해 자격증취득 과정이 가능하며, 여행사학원으로써 여행사취업에 필요한 오퍼레이터실무자격증 교육도 하고 있다.

크루팩토리 지상직학원 총괄 팀장은 “지난 2018년부터 크루팩토리에서는 정회원 및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일본공항취업을 희망하시는 많은 분들을 자체적으로 취업을 시켜서 일본공항취업을 생각하고 있는 분들에게 좋은 평을 듣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에 K-MOVE 정부지원 사업과 해외취업알선과정이 통과되어 “일본업체와의 MOU를 통해 다방면으로 취업진행을 하고 있는 크루팩토리에서는 정부지원을 받아서 일본어회화, 영어회화, 고객응대, 항공운송실무, 지상조업실무, CRS예약,발권 등 교육을 무료로 진행하여 체크인카운터, 출/도착 게이트, 모바일카운터, vip라운지, 호텔 등 매달 일본취업을 상시 진행중으로 담당 매니저의 수준 높은 일본어 실력으로 개별 이력서 피드백 및 모의 테스트 진행 등 합격률이 높은 편이며 최근 K-MOVE 교육을 통해 약84%가 합격했다”고 말했다.

이어 “항공사지상직으로 취업을 하기 위해선 대졸공채, 서비스인턴과정 및 GHA 지상조업사를 통해 취업이 가능하다. 한진그룹의 지상조업사로는 에어코리아. 금호그룹의 지상조업사로는 케이에이”가 있다. 

크루팩토리에서 지상직취업과 여행사취업 및 일본공항취업을 희망한다면 두려움 없이 무료취업상담을 받아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