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립 중등교사 임용후보자 합격자 재변경 깊이 사과”
상태바
“공립 중등교사 임용후보자 합격자 재변경 깊이 사과”
  • 김광수 기자
  • 승인 2020.02.14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육 교과 합격자 재변경 공고…“필요한 조치 통해 신뢰 세울 것”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사 전경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사 전경

[시사매거진/제주=김광수 기자]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자체 감사 결과 체육 교과 합격자 1명이 다시 바뀌게 됨에 따라 2월 13일(목) 오후 "2020학년도 제주특별자치도 공립 중등학교교사 임용후보자 선정 경쟁시험 합격자"를 다시 공고했다.

이에 따라 이석문 교육감은 사과문을 내고, “우리 교육청의 거듭된 업무 실수로 인해 응시자와 가족, 도민들에게 큰 실망과 상처를 드렸다. 진심으로 사과를 드린다”고 밝혔다.

이 교육감은 “지금의 상황을 엄중하고 무겁게 인식하고 있다. 그만큼의 책임감도 통렬히 느끼고 있다”며 “무엇보다 당사자와 가족들에게 큰 상처와 피해를 드린 것에 마음이 아프다”고 말했다.

이어 “합격자 재변경 공고에 앞서 업무 담당자가 응시자를 직접 만나 사과를 하도록 했다.

그러나 어떠한 위로의 말로도 치유가 힘들 것”이라며 “다시 신뢰를 세우고 안정적으로 구축하는 데에 최선을 다하겠다. 필요한 조치를 통해 문제를 면밀히 파악하고 재발 방지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2020학년도 공립 중등임용시험 합격자 재변경에 대한 교육감 사과문]

우리 교육청의 거듭된 업무 실수로 인해 ‘2020학년도 제주특별자치도 공립 중등학교교사 임용후보자 선정경쟁시험’ 합격자를 재변경하게 됐습니다. 응시자와 가족, 도민들에게 큰 실망과 상처를 드렸습니다. 진심으로 사과를 드립니다.

지난 2020년 2월 7일 중등임용시험 합격자를 발표한 뒤 응시자 점수 합계의 오류를 발견했습니다. 이후 중등임용시험 전체 과목에 대해 자체 감사를 실시했습니다. 그 결과 체육 과목에서 실기평가 점수의 집계 오류를 재차 발견했고, 재변경 공고를 하게 됐습니다.

우리 교육청은 지금의 상황을 엄중하고 무겁게 인식하고 있습니다. 그만큼의 책임감도 통렬히 느끼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당사자와 가족들에게 큰 상처와 피해를 드린 것에 마음이 아픕니다. 합격자 재변경 공고에 앞서 업무 담당자가 응시자를 직접 만나 사과를 하도록 했습니다. 그러나 어떠한 위로의 말로도 치유가 힘들 것입니다.

다시 신뢰를 세우고 안정적으로 구축하는 데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필요한 조치를 통해 문제를 면밀히 파악하고 재발 방지 대책을 마련하겠습니다.

큰 실망과 상처를 드려 거듭 죄송합니다.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2020. 2. 13.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