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소비자가 선택한 사해 발효물질 기초 화장품 ‘시크릿 바이오 쉴드 콤플렉스’

조민호 대표를 비롯한 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 임직원과 후안 이그나시오 모로 비야시안 주한 스페인 대사

 

[시사매거진=김성민 기자]이스라엘 사해 전문 화장품 ‘시크릿(Seacret)’이 지난 11일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20 대한민국소비자대상’ 시상식에서 ‘소비자브랜드 부문 대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협회가 주관하고 대한민국소비자대상위원회와 컨슈머포스트가 주최하는 ‘2020 대한민국소비자대상’은 소비자의 권익 증진을 위해 노력해 온 기업, 단체, 개인 중 경쟁력과 신뢰성, 공익성을 고루 갖춘 곳을 발굴해 소비자에게 올바른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지난 2012년 제정했다.

올해는 친선대사상, 글로벌친선, 소비자행정(소비자공공), 소비자의회정책, 소비자경영, 소비자브랜드 등 6개 부문에 걸쳐 수상자를 선정했으며, 시크릿은 제품의 품질 및 가격, 서비스에 대한 전반적인 소비자의 만족도, 호감도 및 신뢰도, 소비자중심경영(CCM) 등 심사지표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지난해에 이어 잇따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사해 미네랄을 주원료로 한 시크릿 화장품은 이스라엘 현지 뷰티 전문가로 구성된 자체 연구소의 과학적 분석과 축적된 기술력을 발판으로 스킨케어 분야에서 글로벌 명성을 쌓아오고 있다. 최근에는 특허 출원을 진행 중인 ‘퍼먼트21™(Ferment 21™)’이란 사해 발효물질을 화장품 원료로 독자 개발해 ‘바이오 쉴드 콤플렉스(Bio Shield Complex)’란 새로운 기초 화장품 라인을 론칭, 총 5종의 제품에 대해 한국 식약처로부터 주름개선 기능성을 인정받으며 소비자에게 특별한 만족을 선사하고 있다.

시크릿은 또 2018년 10월 방영된 KBS <다큐세상> ‘소금, 전통으로 가치를 만들다’편에서 사해 소금을 주원료로 한 이스라엘 화장품 브랜드로 소개되며, 창업주인 아이작 벤 샤바트 회장이 인터뷰 방송에 출연해 사해 미네랄의 효능에 대한 자신의 신념을 밝히기도 했다. 이 다큐멘터리 방송은 사해 소금물의 치유 기능을 조명하며 사해 소재 피부질환 클리닉을 취재한 바 있다.

조민호 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 대표는 “대한민국소비자대상은 한국 소비자가 주는 상이어서 해외 브랜드로서 더욱 기쁘고 의미가 특별하다”며, “무엇보다 소비자브랜드 부문에서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한 만큼 감투에 그치지 않고 소비자에게 더 큰 만족과 행복을 드릴 수 있도록 제품의 품질은 물론 유통에 따른 서비스 전 과정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모기업인 시크릿다이렉트는 美 이민 1세대인 이스라엘계 모티 벤 샤바트와 아이작 벤 샤바트 형제가 지난 2005년 미국에서 창업한 글로벌 네트워크 마케팅 기업으로, 사해 전문 화장품 브랜드 ‘시크릿’과 프리미엄 건강식품 브랜드 ‘라이프 바이 시크릿’을 미국, 캐나다, 멕시코, 한국, 일본, 호주, 콜롬비아, 베트남 등 8개국에 유통하고 있다.

조민호 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 대표(우측)와 후안 카를로스 카이사 로세로 주한 콜롬비아 대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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