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생충이 고발한 빈부차"

정준호 더불어민주당 광주북구갑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영화 ‘기생충’이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각본상, 국제영화상, 감독상에 이어 작품상까지 4관왕을 차지하는 쾌거를 이뤘다(2월10일 오후 2시 기준)”며 “기생충이 지적한 양극화 현상, 빈부격차 문제는 더 이상 간과할 수 없는 시대적 문제로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을 고민하겠다”고 밝혔다.사진은 정준호 더불어민주당 광주북구갑 국회의원 예비후보이다.(사진_정준호 더불어민주당 광주북구갑 국회의원 예비후보 홍보팀)

[시사매거진/광주전남=송상교 기자] 정준호 더불어민주당 광주북구갑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영화 ‘기생충’이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각본상, 국제영화상, 감독상에 이어 작품상까지 4관왕을 차지하는 쾌거를 이뤘다(2월10일 오후 2시 기준)”며 “기생충이 지적한 양극화 현상, 빈부격차 문제는 더 이상 간과할 수 없는 시대적 문제로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을 고민하겠다”고 밝혔다.

정준호 더불어민주당 광주북구갑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한국을 넘어 전 세계가 공통적으로 안고 있는 문제, 빈부 격차를 날카로운 시선으로 풍자한 메시지가 국내는 물론 전 세계 관객을 사로잡았다”며 “한국 영화가 아카데미에서 수상하기는 101년 역사상 처음으로 무척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정준호 더불어민주당 광주북구갑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영화가 재현하고 고발한 현실을 아프게 받아 들인다”며 “특히 광주 북구의 경우 사회복지비 예산 비중이 67.7%로 전국 최고(2위) 수준일 정도로 생활이 어려우신 분들이 많다. 저소득층 이웃들이 외로운 싸움을 하지 않도록 따뜻한 북구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정준호 더불어민주당 광주북구갑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저소득층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는 무엇보다 절실하다”며 “이들이 안정적인 일자리를 가질 수 있도록 연결해주는 민관 일자리 네트워크를 구축하겠다”고 제안했다.
 
그는 이어 “장기공공임대주택법을 개정해 저소득층의 주거복지 및 주거안정을 실현하겠다”며 “청년, 신혼부부의 주거지원을 강화하기 위한 노력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광주 북구 출신으로 동신고와 서울대 법학과를 졸업한 정준호 변호사는 2001년 수학능력시험에서 만점을 받아 전국을 떠들썩하게 했다. 제49회 사법시험(사법연수원 39기)에 합격한 후 대검찰청 공판송무부 법무관, 더불어민주당 문재인대통령후보 청년법률특보단장, 더불어민주당 광주 북구갑 지역위원장, 20대 총선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후보(광주 북구갑)를 역임했으며 홍남순변호사 기념사업회 사무총장으로 재직 중이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