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주연 칼럼] 눈썹으로 보는 관상 ‘아름다운 인생’
상태바
[신주연 칼럼] 눈썹으로 보는 관상 ‘아름다운 인생’
  • 편집국
  • 승인 2020.02.06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아뷰티아카데미 신주연 원장
시아뷰티아카데미 신주연 원장

[시사매거진=시아뷰티아카데미 신주연 원장] 눈썹을 이야기하자면 우리는 흔히 모나리자를 떠올리게 된다.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역작인 모나리자는 눈썹이 없는 여인이다. 모나리자가 눈썹이 없는 것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추측이 많지만, 미용인으로서의 필자의 생각은 화가인 레오나르도 다빈치가 눈썹의 형태에 따라서 모나리자라는 여성의 얼굴의 개성이 바뀔 수 있음을 알고 완벽한 형태의 눈썹을 화폭에 담기 위해서 고민하지 않았나 하는 생각을 해 본다.

나 또한 미용인으로써 수많은 사람들의 눈썹을 그리고 수정하기를 반복해 보지만, 아직까지도 각 얼굴에 어울리는 눈썹을 만들기란 매우 어렵다. 더구나 시간에 흐름에 따라 형태와 색이 변하는 각자의 얼굴들과 그 시대의 유행까지 생각하면 눈썹은 더욱더 어려워진다. 20여 년 전에 유행하던 소위 갈매기형 눈썹은 현재에는 일자형 눈썹으로 바뀌었고, 검고 짙은 눈썹을 밝은 색으로 염색을 하며 패션을 선도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관상학적인 측면에서 눈썹을 논하고자 하는 것은 미용인으로서 필자는 기본에 충실한 다음 각자의 얼굴에 맞는 개성 있는 눈썹을 만들어 주고자 하는 마음가짐이 있기 때문이다.

사람에게 있어서 얼굴이란 개인의 대표성을 지님과 동시에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중요한 신체 중 일부이다. 그 중에 눈썹은 작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지만, 그 사람의 인상을 결정하는 여러 요인 중에서도 중요한 비중을 담당한다. 따라서 남녀를 불문하고 어떤 눈썹이 관상적으로 좋은 것인지 안 좋은 것인지를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

눈썹은 관상학적으로 대인관계나 형제운, 처운 등 전반적인 사주를 나타내며 얼굴의 눈, , , 귀와 더불어 얼굴의 중요한 부분으로 인식되어 있다. 우리가 이상적인 눈썹의 형태를 가지고 있다는 것은 호감도와 더불어 모든 운을 지니며 관상학적으로도 중요한 의미를 갖게 된다.

눈썹 표시선
눈썹 표시선

눈썹 관상은 눈썹머리, 눈썹언덕, 눈썹봉우리, 눈썹꼬리, 눈썹모서리, 귀인선으로 이루어진다.

눈썹머리는 인생의 희비가 시작되는 것을 상징하며 각지지 말고 둥근 것이 좋으며 시작을 뜻하며 한사람의 사업을 대표한다.

눈썹언덕은 인생의 순리와 좌절을 상징하며 가파르지 말고 완만해야 인생 곡선이 완만하게 상승하는 것을 의미한다. 평평하지 않으면 사업장애물이 많고 움푹하면 사업하는데 소심한 사람이 많이 꼬인다.

눈썹봉우리는 인생의 목표와 지향을 상징하며 퍼지지 말고 수렴한 것이 좋으며 사업과 인생의 정점을 뜻 한다. 봉우리가 너무 수직으로 꺾여있으면 복되지 못하다. 높으면 기상이 높고 낮으면 사기 당한다.

눈썹꼬리는 인생의 감정과 부를 상징하며 뚝뚝 끊겨 나누어 있는 것보다 둥글게 엉켜있는 것이 좋다. 재물이 모이고 감정이 순조로운 것을 뜻한다. 꼬리는 재물을 붙잡을 수 있는지를 결정한다.

눈썹모서리는 인생이 아름다울 것인가의 여부를 상징하며 무겁지 말고 가벼운 것이 좋으며 노년의 운세와 건강을 의미한다.

귀인선 또한 선명하지 않고 비면 고립되고 도움을 받지 못하며 인연들 또한 흐릿해진다.

눈썹이 흩어져 있으면 재물과 사람이 모이지 않고 돈이 있어도 모이지 않는다. 눈썹이 지저분하면 말싸움이 잦다.

예전 문신으로 인해 시간이 지나면서 푸르거나 회색, 청색으로 남은 푸른 눈썹은 스스로를 다치게 하며 근래 반영구 문신으로 시간이 지나면서 붉은 눈썹으로 남은 붉은 눈썹은 사랑하는 사람을 다치게 하므로 디자인 교정 받고 색을 중화하여 늘 깔끔하고 정리정돈 된 눈썹으로 관리 받아야 한다.

우선 눈썹 모양에 대해 관상학적으로 알아보자

일자형눈썹-안정적인 상 | 생에 있어서 굴곡이 많지 않으며 큰 성공도 아니며 반대로 좌절에 빠질 만큼 나쁜 일도 일어나지 않는 눈썹이다. 일자형 눈썹의 경우 결단력이 있는 사람들이 많다. 한번 정한 일은 흔들리지 않고 끝까지 해내는 사람들이라고 하며 거짓말을 잘 못하며 자기중심적이지만, 겉과 속이 그리 다르지 않은 솔직한 성격이다. 생각하는 것이 표정과 말로 바로 나오는 스타일로, 단순한 면이 많다.

초승달 눈썹-대운운이 좋은 출세가도형 | 천성적으로 유하고 밝은 사람이라 적을 만들지 않고 회사나 윗 사람들에게 사랑을 독차지하는 타입이며 출세 길도 순조롭게 진행될 상이다. 다만 추진력과 관록이 부족하면 소극적으로 진행되기 쉽다. 남성은 여성들의 모성본능을 자극하는 상이기도 하다.

삼각 눈썹-금전운이 좋은 상 | 눈썹이 처진 사람은 온화하고 원만한 성격의 소유자며 젊어서부터 삼각눈썹을 가지면 활력이 떨어지는 상이기도 하다. 반면 큰 금전운을 가지고 있는 반면 인색한 면이 있다. 사람을 대하는 것이 좋아 사업을 해도 순조로운 상이며 순한 성격의 소유자라 할 수 있다.

반만 있는 눈썹-머리는 좋고 인내력이 약한 상 | 눈썹머리는 있지만 눈썹봉우리부터는 희미하여 형태가 없는 눈썹을 말한다. 이러한 눈썹을 가진 사람은 아이디어가 샘솟는 타입으로 새로운 일들을 많이 만들어 내지만 인내력이 다소 부족하여 끝마무리가 항상 약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제까지 눈썹의 형태와 모양에 따라 관상학적으로 어떤 의미를 갖는지에 대하여 문헌을 통하여 정리를 해보았다.

사람들은 각자의 얼굴형과 취향에 따라 눈썹의 모양과 형태는 다양하게 표현이 될 수 있다. 다만, 기본이 되는 눈썹의 형태와 관상학적인 의미를 고려하여 자신만의 눈썹을 표현한다면 남들보다 개성 있고 자신감 넘치는 눈썹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