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등부터 창문까지 주택 수리 교체 600호 지원

주거환경이 열악한 이웃을 찾아 연중 수시로 주택수리교체사업을 추진 중인 익산시 주택문화창의센터가 올해도 600호 지원을 목표로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시사매거진/전북=오운석 기자] 주거환경이 열악한 이웃을 찾아 연중 수시로 주택수리교체사업을 추진 중인 익산시 주택문화창의센터가 올해도 600호 지원을 목표로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기초 및 차상위계층 대상으로 ‘맞춤형 주거복지행정’을 실현하는 주택문화창의센터는 건축 설비, 전기 통신 분야의 소소한 불편사항을 연중 수리 교체해주는 주거환경개선 전담조직으로 주거 취약 계층의 주거 만족도 향상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올해도 1억 8천만원을 재료비로 확보해 독거노인, 여성가장, 소년소녀가장 가정 등 주거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주거 불편사항을 적극 해결한다.

또한 자활센터, 복지관 등 관련 단체와의 다양한 협업 체계를 활용해 신규대상자를 지속 발굴하고, 전문 인력의 지원을 받아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주거복지사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센터는 지난 해에 창호교체 205건, 전기류 1천2백건, 방충망 165건, 보일러 68건, 양변기및세면기 100건 등 2천 2백여 건의 다양한 주거환경개선 사업과 누수, 누전, 동파와 같은 긴급서비스도 함께 추진한바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관련 부서 및 단체와의 협업을 더욱 강화하여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이웃들의 주거환경 개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서비스가 필요한 주민께서는 연중 수시로 주택문화창의센터(859-4481~2) 또는 익산시민원콜센터(1577-0072)에 문의하기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