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북구(을) 국회의원 예비후보 더불어민주당 이형석 최고위원은 “군 현대화 및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정책으로 ‘청년부사관제’ 정책을 제시했다.사진은 더불어민주당 광주 북구(을) 국회의원 예비후보 이형석 최고위원이다.(사진_더불어민주당 이형석의원 홍보팀)

[시사매거진/광주전남=송상교 기자] 광주 북구(을) 국회의원 예비후보 더불어민주당 이형석 최고위원은 “군 현대화 및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정책으로 ‘청년부사관제’ 정책을 제시했다.

‘청년부사관제’는 모병제 前 단계로 20세 이상 30세 미만의 청년을 연간 2만명씩 5년에 걸쳐 10만명을 양성하여 군 현대화에 필요한 전문요원을 청년 일자리로 창출하겠다는 것이다.

이 최고위원은 “향후 우리 군은 디지털 강군, 스마트 국방을 구현하기 위해 전략 무기 체계를 4차산업 신기술을 적용한 첨단 무기 체계로의 변화는 필연이다”고 밝혔다.

이 최고위원은 “인공지능(AI), 빅데이터, 증강현실(AR)·가상현실(VR), 5세대(5G) 이동통신 등 신기술을 활용한 지휘통제 시스템과 현대화된 군사장비 드론 등 무기체계를 운용할 전문 요원을 ‘청년부사관’으로 양성하면 국가 국방력 증대와 청년 일자리 창출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