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임지훈 기자] 올해로 55회째를 맞는 ‘제55회 발명의 날 기념식’(주최 특허청, 주관 한국발명진흥회) 온라인 접수가 20. 1. 2(목)부터 시작됐다.

*발명의 날 : ‘20. 1. 2(목) ~ 2. 7(금) 18:00까지 / 올해의 발명왕 : ‘20. 1. 2(목) ~ 2. 14(금) 18:00까지

‘발명의 날’은 발명진흥을 통해 국가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한 공적이 있는 발명 유공자를 발굴·포상하는 뜻 깊은 날이다.

발명의 날 유공 포상 선정자는 총 80명 내외이며, 금탑을 비롯한 산업훈장, 포장, 대통령 표창 등이 수상자들에게 수여될 예정이다. 포상별로 규정한 공적기간이 서로 다르기 때문에 이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발명진흥회로 문의하면 된다.

올해의 발명왕은 신제품·신기술을 개발하여 국가경쟁력 향상에 크게 기여한 최우수발명자 단 1명에게 주어지는 상으로, 상금 3,000만 원과 함께 트로피가 부상으로 수여될 예정이다.

발명의 날 접수로 발명유공자·올해의 발명왕은 중복신청이 가능하며 신청자 또는 신청 기관(단체)의 포상추천담당자는 한국발명진흥회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하여 온라인상으로 제출하면 된다.

제55회 발명의 날 포상신청과 기념식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발명진흥회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