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 하나로 복지종합지원센터’…논스톱 복지서비스 제공 가능

서정성 더불어민주당 광주 동남갑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효율적인 복지서비스 전달 체계 구축 방안으로 ‘평생 하나로 복지종합지원센터’ 건립을 공약으로 내세웠다.사진은 서정성 더불어민주당 광주 동남갑 국회의원 예비후보이다.(사진_서정성 광주 동남갑 국회의원 예비후보 홍보팀)

[시사매거진/광주전남=송상교 기자] 서정성 더불어민주당 광주 동남갑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효율적인 복지서비스 전달 체계 구축 방안으로 ‘평생 하나로 복지종합지원센터’ 건립을 공약으로 내세웠다.

서정성 더불어민주당 광주 동남갑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현재 복지서비스는 제도와 시스템에 따라 여러 기관에 흩어져 있다”며 “개인 맞춤형 복지컨설팅으로 개인에게 적용해야 할 여러 복지서비스를 하나로 모아 집중 지원하는 시스템 구축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어 서정성 더불어민주당 광주 동남갑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평생 하나로 복지종합지원센터’는 복지서비스 전달 체계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여 주민들이 무슨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지 어디서 받아야 하는지 일원화를 통해 논스톱 복지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서정성 더불어민주당 광주 동남갑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평생 하나로 복지종합지원센터’ 운영으로 복지서비스 전달체계를 효율적으로 파악하고 문제점을 개선하여 복지서비스를 향상시킬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될 것이다”고 강조했다. 

한편 서정성 더불어민주당 광주 동남갑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더불어민주당 국민통합위원회 부위원장으로 활동하며 문재인 정부의 소통 창구 역할과 더불어 광주 남구의사회장, 아이안과 대표원장 및 민족화해협력범국민협의회 의료보건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