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빅데이터 연계, 국민보호 『스마트 방역체계』 강조

이병훈 더불어민주당 광주동남(을)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최근 급속하게 번지고 있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우한폐렴)와 관련해 국가와 지방의 모든 공공의료체계와 이동체계를 연계한 선제적 방어체계를 가동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사진은 이병훈 더불어민주당 광주동남(을) 국회의원 예비후보이다.(사진_이병훈 광주동남(을) 국회의원 예비후보 홍보팀)

[시사매거진/광주전남=송상교 기자] 이병훈 더불어민주당 광주동남(을)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최근 급속하게 번지고 있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우한폐렴)와 관련해 국가와 지방의 모든 공공의료체계와 이동체계를 연계한 선제적 방어체계를 가동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병훈 더불어민주당 광주동남(을)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세계보건기구(WHO)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전염성은 메르스보다 강하다고 발표했다며 메르스는 국내에서 2015년 186명이 감염됐고 이 가운데 39명의 목숨을 앗아갈 정도의 무서운 전염병으로서 우리는 이러한 사태를 겪었던 상황을 아직도 생생히 기억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병훈 더불어민주당 광주동남(을)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과거 정부에서 전염병에 대처한 모습과 현 정부의 대응이 극명하게 대비된다고 밝히고 현 정부 대응이 적극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나 국민의 불안감을 해소하기에는 부족함이 있기에 더욱 강력하고 신속한 조치가 뒤따라야 할 것이며, 장기적 관점에서 이러한 사태에 대비하기 위해 블록체인과 빅데이터 기술을 결합한 『스마트 방역체계』를 이른 시간 내 구축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병훈 더불어민주당 광주동남(을)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광주시 문화경제부시장, 제19대 문재인 대통령후보 광주 총괄선대본부장, 아시아문화도시 추진단장 등을 역임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