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기 스마트벤처창업학교 졸업식 서울에서 개최

▲ 중소기업청

[시사매거진]창의적인 청년창업가를 발굴하여 교육, 개발, 멘토링, 사업화까지 지식서비스 분야 창업가를 체계적으로 육성하는 스마트벤처창업학교가 161개의 신산업 분야 창업기업들을 배출했다.

중소기업청은 지난 12일(화) 전국 4개 스마트벤처창업학교의 제3기 합동 졸업식을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졸업식에는 청년 CEO와 가족들, 주영섭 중소기업청 청장을 비롯한 내외빈들이 참석하여 161개 청년창업기업의 새로운 출발을 격려하고 노고를 위로했다.

졸업식 행사는 제 3기 졸업생들의 도전적이고 열정적인 창업과정의 영상을 시작으로, 우수 졸업자에 대한 포상 수여가 이루어졌다.

입교 기간 동안 우수한 성과와 성장가능성을 보여준 우수졸업생에 대한 중소기업청장 표창은 온라인 기반 미술작품 렌탈 및 판매 서비스로 23억 원의 투자를 유치한 (주)오픈갤러리 박의규 대표를 비롯해 ㈜엔엑스테크놀로지 남주현 대표, ㈜투유즈 류한직 대표, 굳브랜즈 문경혜 대표, ㈜차남들 오태연 대표, 오토로 이환수 대표 등 유망 CEO 6명에게 수여됐다.

㈜인투로 최영우 대표, ㈜비포덴탈 김무호 대표, ㈜폰 박신환 대표, 클레이핑거스 석희영 대표도 우수한 창업 성과를 인정받아 창업진흥원장상을 수상했다.

또한,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실내위치를 자동으로 확인후 영상이나 음성으로 안내하는 시스템을 개발한 ㈜아이데카, 3D 모바일 공성전 게임을 개발한 ㈜너드게임즈 등 15개 업체의 작품을 전시했다.

앱, 콘텐츠, 융합소프트웨어 등 정보통신융합 분야 창업을 통한 신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지난 2013년에 출범한 스마트벤처창업학교는 지난 3년간 기업정보 소셜미디어인 잡플래닛(회사명 브레인커머스), 핸드메이드 수공예장터 아이디어스(회사명 백패커) 등 420개의 청년 창업기업을 육성했다.

중소기업청 주영섭 청장은 이날 졸업식에서 “창업기업들이 수출확대와 일자리 창출의 주역이 될 수 있도록 판로 개척, 해외시장 진출, 투자 유치 등 다양한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창업자에게는 “전세계적으로 서비스산업 혁명이 이루어지고 있다”며 “스마트벤처창업학교 졸업생들이 정보통신융합을 기반으로 한 글로벌 창업의 주역이 되어 수출 확대 및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