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집을 짓고자 하는 건축주가 알아야 할 ‘진짜’ 이야기

“외장재에 대해 고민하시는 분도 많다. 처음에는 욕심이 없지만, 인터넷을 뒤지다 보면 머릿속의 자재가 하나씩 업그레이드되면서 결국에는 제일 비싼 외장재를 골라 오시곤 한다. 일생에 한 번 짓는 집이니 가장 좋게 짓고 싶다는 그 마음을 이해한다. 하지만 문제는 항상 돈이다.”

저자 이동혁, 임성재, 정다운 | 출판사 좋은땅

[시사매거진=이미선 기자] 전원주택의 트렌드가 시작되는 그 출발점. 그 출발점에서 제안되는 전원주택 기획모델들을 그 누구보다도 먼저 만나볼 수 있는 책이다. 

2019년도 1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진행되었던 ‘월간홈트리오’ 장기 프로젝트를 엮은 책으로 내 집을 짓고자 하는 분들이라면 꼭 선택해서 읽어야 하는 필독서라 자부한다. 이번 책은 다음 카카오 브런치에서 1300만 명이라는 높은 구독자들의 선택을 받은 책이기도 하다.

2019년 1월부터 매달 1~3개의 트렌드 한 기획모델을 발표해 담았으며, 모두 다른 느낌과 컨셉, 그리고 다양한 아이디어들이 적용된 사례들을 쉽게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3D투시도와 부위면 면적에 대한 개요, 그리고 건축비, 마지막으로 상세 평면도까지 책에 담아 이제 막 집을 짓고자 결정한 모든 분들에게 집짓기 가이드라인을 제시해 줄 수 있을 거라 기대한다. 

나와 우리 가족만의 개성을 담은 집을 짓고자 하는가? 그렇다면 바로 이 책에서 그 답을 조금이나마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