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첫 한달살기 가이드북

“일정에 쫓기는 여행 말고 , 유명 관광지에 집착하는 여행 말고 , 맛집에 연연하는 여행 말고 , 그곳의 진짜 모습을 바라보는 여행을 하고 싶었다 . 다행히 종민과 나는 우리가 원하는 여행을 스스로 스스로 발견할 수 있었다 . 어떻게 하면 더 여유로워지고 , 자신에게 만족 할 수 있고 , 더 자주 행복을 느끼며 여행할 수 있는지를 . 그러니까 ‘한달살기’ 여행법을 여행법을 말이다 .“ 

저자 김은덕, 백종민 | 출판사 어떤책

[시사매거진=이미선 기자] 2014년부터 펴낸 《한 달에 한 도시》(전3권)로, “부부 여행작가”의 대표격으로 소개되곤 하는 김은덕, 백종민 작가가 4년 만에 여행 분야 신간을 출간했다. 이번엔 여행 에세이가 아니라 ‘나의 첫 한달살기 가이드북’이다. 

기존의 여행서들이 여행지를 중심으로 지역 정보를 수록하는 것과 달리, 《여행 말고 한달살기》는 한달살기가 왜 좋은지, 어디에서 한달살기를 할지, 항공권 경제적으로 구입하는 방법부터 여행지에서 이웃과 좋은 관계를 맺는 법까지 ‘한달살기’라는 여행 스타일을 소개하고 이를 실행에 옮길 수 있도록 안내한다.

《여행 말고 한달살기》의 목표는 독자들이 이 책을 통해 한달살기를 실행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있다. 이를 위해 김은덕, 백종민 작가는 2013년부터 쌓은 한달살기 노하우를 꼼꼼하게 정리했다. 한달살기를 하고는 싶은데 막막하고 두려운 독자들에게 이 책은 좋은 가이드북이 되어 줄 것이다. 

《여행 말고 한달살기》는 여행에 크게 관심이 없는 독자에게도 새로운 제안이 담긴 청량한 읽을거리가 되어 준다. “여러분 모두에게 바쁨을 잠시 내려놓고 자신을 들여다볼 한 달이란 시간이 공평하게 주어지기를 바랐습니다”라는 작가의 말처럼 이 한 달은 누구에게나 꼭 필요한 한 달일 가능성이 높다. “잠시 멈춤”에 느낌표를 찍는 독자들에게 이 책을 권한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