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도 이번 생에 건물주가 될 수 있다

“빌딩을 매입할 때에는 장기적으로 가지고 있어도 문제가 없는 입지의 건물을 사야 한다. 매도 시기는 그 다음에 정해도 된다. 그러나 단기 시세차익만 우선적으로 고려하여 입지가 좋지 않은 곳에 싸게 산 건물은 장기적으로나 단기적으로나 위험하다.“ 

저자 조현우 | 출판사 다온북스

[시사매거진=이미선 기자] 빌딩 투자에서 가중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 부동산 투자를 하든, 주식 투자를 하든, 어떤 사업에 투자하든 가장 중요한 것은 본질이다. 

어떠한 시대의 변화에도 변하지 않는 것이 바로 본질이기 때문이다. 본질은 어떻게 깨우칠 수 있을까? 정답은 질문이다. 

쉽게 말하면 질문이고 좀 더 전문적으로 이야기하자면 ‘비판적 사고’이다. 제대로 된 비판적 사고를 가지고 의문을 던지며, 나만의 통찰력을 키워나가야 한다. 비판적 사고에서 질문이란 무엇인가? 현상에 의문을 던지는 것이다. 

갑자기 투자에 대해서 이야기하다가 그게 무슨 소리냐고 물을 수도 있겠다. 투자를 할 때 제대로 된 의문을 던질 줄 아는 사람은 사실상 거의 없다. 아는 것이 많이 없기 때문이다. 기본적으로 아는 지식이 없다면 현상에 대한 의문이 들지 않는다. 비판적 사고는 기본적으로 ‘지식의 충돌’에서 일어난다.

또한 투자의 기본과 빌딩 시장의 현실, 그리고 실제적인 빌딩 투자 노하우들을 구체적으로 정리했다. 이론에 그치지 않도록 현장의 내용을 최대한 사실감 있게 담아내 투자자들이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내용들을 담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