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IoT, VR, 디지털 치료제 등 디지털 혁신은 의료를 어떻게 혁신하는가

“디지털 헬스케어에 대한 전도사로서, 국내 스타트업 기업들에 대한 멘토 및 투자가로서, 방대한 국내외 트렌드뿐만 아니라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 그리고 앞으로 우리나라의 규제와 정책에 대한 제언까지 담아내었다. 헬스케어의 미래를 엿보고 싶다면 반드시 읽어야 할 역작이다.” -신동욱 교수, 성균관의대 삼성서울병원 가정의학과 부교수·가정의학과 전문의

저자 최윤섭 | 출판사 클라우드나인

 

[시사매거진=이미선 기자] 『디지털 헬스케어: 의료의 미래』는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VR 등 디지털 기술 혁신이 의료와 융합되면서 태동된 혁신 분야인 ‘디지털 헬스케어’ 전반을 포괄적이면서도 상세하게 소개하는 책이다. 

저자 최윤섭 박사는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의 대표적인 전문가로, 활발한 연구, 저술과 강연을 통해 국내에 이 분야를 처음 소개한 장본인이다. 

집필 기간만 5년, 분량은 700페이지가 넘는 이 역작은 디지털 헬스케어의 기본 개념부터, 의료 인공지능, 디지털 치료제, 웨어러블과 같은 최신 기술, 그리고 원격의료와 개인 유전정보 분석 및 규제 혁신과 같은 민감한 이슈까지 거침없이 심도 있게 다루고 있다. 

더 나아가, 대기업, 제약사, 스타트업 및 투자사가 디지털 헬스케어의 기회를 잡을 수 있는 전략과, 규제 기관 등 관계 당국에 던지는 날카로운 지적과 구체적인 제언까지 제시한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