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가지 새로운 뜨개 기법으로 만드는 작품 23선

“이렇게 만들면 더 재미있지 않을까?”

저자 일본보그사 | 옮긴이 김나정 | 출판사 참돌

[시사매거진=이미선 기자] 실을 거는 방법과 코를 빼는 방법을 바꿔보고, 여러 가지 뜨개 기법을 이리저리 조합하다 보면 어느새 멋있는 원더 니트 완성! 기본 뜨개 기법에 재미를 더한 새로운 무늬뜨기 기법을 소개한다.

《대바늘뜨기가 즐거워지는 원더 니트》에서는 버블 스티치, 헤링본 스티치, 조가비 스티치, 리넨 스티치, 드라이브뜨기로 만드는 교차 무늬, 스모킹 스티치, 리프 스티치, 크로스 스티치, 바구니뜨기, 도미노뜨기, 두 가지 색의 데이지 스티치, 끌어 올려뜨기로 만드는 조가비 무늬, 플리츠뜨기, 양면뜨기 총 14가지의 뜨개 기법을 담았다. 

이 기법을 이용하여 의류부터 소품까지 책에 소개된 23선의 작품을 만들 수 있으며, 원더 니트를 응용한 나만의 기법으로 새로운 작품을 만들기도 쉽다. 혹여 원더 니트가 독특한 무늬라서 어려운 뜨개 기법을 사용하는 것은 아닐까 하는 걱정은 미리 안 해도 좋다! 

대바늘뜨기의 기본 방식을 조합하여 만들어진 원더 니트는 누구나 쉽게 도전할 수 있습니다. 도안만으로 이해하기 힘든 기법은 상세한 사진과 설명을 담은 Point Lesson을 더했으니 안심해도 된다. 

다른 뜨개 기법들보다 톡톡 튀는 무늬뜨기 기법을 선보이는 원더 니트! 이제 《대바늘뜨기가 즐거워지는 원더 니트》와 함께 즐겁게 뜨개질을 시작해보자!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