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소방서는 화재위험 3대 겨울용품 중 하나인 화목보일러의 각종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올바른 사용과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사진_목포소방서)

 

[시사매거진/광주전남=송상교 기자] 목포소방서(서장 장경숙)는 "화재위험 3대 겨울용품 중 하나인 화목보일러의 각종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올바른 사용과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21일 당부했다.

최근 쌀쌀하고 건조한 날씨로 화목보일러 사용이 늘어나고 있는데, 화목보일러는 대부분 온도조절 장치가 없고 과열되면 발생하는 복사열로 인해 주위에 있는 땔감 등의 가연물에 옮겨 붙어 화재가 발생하기 쉽다.  

 21일 신안군 압해읍 소재 주택에서 보일러실 일부가 소실되는 화재가 발생한 사례도 화목보일러 취급 부주의에 의한 원인이었다.

화목보일러 취급 시에는 ▲가연물과 보일러는 2m이상 떨어진 장소에 보관 ▲보일러실 인근에 소화기 비치 ▲지정된 연료만 사용 ▲투입구 개폐 시 화상에 주의 ▲연료를 한꺼번에 많은 양 투입 금지 ▲주기적인 연통청소 등 안전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장경숙 서장은 “겨울철 화목보일러 화재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항상 화목보일러 주변을 점검해 작은 불꽃이나 불티도 남기지 않도록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 줄 것”을 당부했다.

키워드

#목포소방서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