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의 고강도 주택규제, 저금리 등 주택 시장 ‘얼음’… 반사이익 누리는 오피스텔 시장 ‘후끈’
‘청라국제도시역 현대썬앤빌 에코스타’ 분양중

[시사매거진=임지훈 기자] 최근 민간택지 분양가 상한제 등 정부의 고강도 주택 규제가 단행되면서 주택 시장이 주춤하고 있는 모습이다. 게다가 저금리가 장기화되면서 냉기를 면치 못하고 있다. 

반면에 이러한 상황 속에서 오피스텔이 반사이익을 누리고 있다. 상가정보연구소가 국토교통부 통계를 분석한 결과, 지난해 11월 전국 오피스텔 거래량은 3천284실로 전년 동기 대비 거래량(2천800실) 보다 13.2%가 증가했다. 

부동산 전문가는 “저금리 기조가 장기화 되고, 규제로부터 상대적으로 자유로워 오피스텔이 ‘유망 투자처’로 떠오르고 있다”며 “하지만, 같은 오피스텔이라도 옥석가리기가 필요하다. 주변 인프라는 어느 정도인지 개발 호재에 여부에 따른 미래가치는 어떤지 꼼꼼하게 따져봐야 한다”고 전했다.

이와중 현대BS&C가 인천 서구 청라국제도시에 현71재 공급 중인 ‘청라국제도시역 현대썬앤빌 에코스타’가 손꼽히고 있다. 사업지는 청라국제도시 내에서도 핵심 입지를 선점해 탁월한 입지 여건을 갖췄으며, 상품성까지 뛰어나 많은 수요자에게 주목 받고 있다. 

먼저, '청라국제도시역 현대썬앤빌 에코스타'는 공항철도 청라국제도시역이 도보권에 위치한 역세권이다. 여기에 계획 중인 청라국제도시역의 9호선 직접 연결이 개통되면 서울 강남 접근이 수월해질 전망이다. 이 밖에 지하철 7호선 청라 연장선, 제3연륙교 건설 사업 등이 예정돼 있다. 향후, 사업지는 트리플 환승역 여건을 갖춰 보다 편리한 교통 이용이 가능할 전망이다. 또한, 건립 예정인 ‘스타필드 청라’와 맞닿아 있어 쇼핑하기에도 좋다. 

배후수요도 탄탄하다. 사업지 주변으로는 인천 서부산업단지, 인천터미널 물류단지가 있어 이 부지 내 종사하고 있는 직장인 수요를 흡수할 예정이다. 또 하나금융그룹 본사가 이전 계획(2024년 준공 예정)을 두고 있으며, 근무 인원은 관계사를 포함해 이곳에 상주하거나 연수를 받는 1만7천∼1만8천명 규모로 풍부한 임대 수요가 기대된다. 

상품성도 우수하다. 청라국제도시역 현대썬앤빌 에코스타'는 청라국제도시에서 보기 어려운 1~1.5룸 위주의 설계로 소액 투자의 최적화 됐다. 또한, 테라스 특화설계(일부호실 제외)를 적용해 쾌적성과 개방감을 잡아 임대 선호도를 높였다. 100% 자주식 주차공간 설계 및 호실 당 1대의 넉넉한 주차공간을 마련해 입주민의 편의를 극대화했다.

'청라국제도시역 현대썬앤빌 에코스타'는 인근으로 다수의 개발 호재를 품고 있어 미래가치도 높다. 우선, 높이 448m의 초고층 복합시설 ‘청라시티타워’가 들어설 예정이다. ‘청라시티타워’는 탑플로어, 스카이데크 등 주변 도시와 바다를 조망할 수 있는 고층전망대가 들어설 계획이고, 스카이워크 등 다양한 쇼핑 및 전시장도 함께 들어서 지역 내 랜드마크 복합시설로 거듭날 전망이다.

또한, 예방·치료·관리의 전주기적 진료 시스템을 갖춘 ‘의료복합타운’도 조성될 예정이다. ‘의료복합타운’은 인천 서구 청라국제도시 투자유치 2블록에 26만1,635㎡ 규모로 조성되며 의료전문병원, 전문의과대학, 노인복지시설(메디텔) 등이 들어설 계획이다. 이에 따라 수만 명의 고용 창출 효과는 물론, 정주 여건 역시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청라국제도시역 현대썬앤빌 에코스타' 견본주택은 인천시 서구 청라동에 위치한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