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기술은 컴퓨터기술과 통신기술이 결합된 기술을 지칭한다. 컴퓨터나 노트북 등 전자제품을 비롯해 멀티미디어 산업에도 사용이 되면서 현대산업 뿐만 아니라 미래산업에 있어서도 주목을 받고 있다.

일상생활이나 산업 전반에서 주목되고 더욱 중요시 여겨지고 있으나 우리에게 새로운 위협도 함께 안겨주고 있다. 범죄수법에 악용되기 시작하면서 현대인들은 다양한 범죄에 위협을 당하고 있다. 몸캠피싱(라인 영섹 피씽, 라인 영섹 해결, 라인 영섹 해킹, 라인 영섹 협박, 라인 피싱)이라는 범죄가 대표적이다.

몸캠피싱은 피해자에게 친분이 목적인 것처럼 위장해 접근하고 영상전화를 유도한다. 이 때 호기심을 자극해 피해자의 신체 일부분이 드러나도록 유도하고 영상을 녹화한다. 이후 친구나 선후배, 직장 동료 등 지인이나 온라인상에 유포하겠다고 협박해 돈을 요구하는 범죄다.

몸캠피씽 피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전문적인 기술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피해를 입는 즉시 보안 IT회사에 도움을 요청하면 위협을 해결해야 한다.

이러한 가운데, IT 보안회사 라바웨이브(LAVAR WAVE)가 24시간 연중무휴로 피해자들을 위해 도움을 건네고 있다.

라바웨이브는 정밀분석시스템을 통해 피해자의 유형을 분석하고 맞춤형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다. 또, 다양한 솔루션들을 갖춰 녹화된 영상이 연락처 목록의 지인들에게 유포되는 사례부터 유포가 이미 진행 중인 사례까지 모두 해결 가능하다.

라바웨이브 관계자는 “몸캠피씽(랜덤채팅 사기, 랜덤채팅 유출, 랜덤채팅 유포, 랜덤채팅 해킹, 랜덤채팅 협박)에 당해 유출이 될 경우 직장생활이나 지인관계에 심각한 지장을 초래할 수 있다.”라며 “피해를 입지 않고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신속하게 도움을 청해야 한다.”라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