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지방조달청, 지역 언론사 초청 간담회 실시
상태바
전북지방조달청, 지역 언론사 초청 간담회 실시
  • 오운석 기자
  • 승인 2020.01.20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벤처기업 등 혁신조달기업 지원 방안 모색
박수천 전북지방조달청장(사진_전북지방조달청)
박수천 전북지방조달청장(사진_전북지방조달청)

[시사매거진/전북=오운석 기자] 전북지방조달청(청장 박수천, 이하 전북조달청)은 1월 20일(월) 전북 지역 언론사 기자들을 초청해 ‘19년도 조달사업 실적과 창업·벤처기업 등 혁신조달기업 지원 방안에 대하여 설명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전북조달청은 지난 해 조달사업 실적이 1조 6,975억 원으로 목표(1조 4,338억 원) 대비 115.3%, 전년 동기 대비 대폭 증가한 118.4% 수준이라고 밝혔다.

특히 내자구매(물품·서비스)가 1조 2,862억 원으로 목표였던 1조 838억 원의 118.6%를 달성하며 3년 연속 1조 원을 돌파하였고, 시설공사 분야 또한 4,113억 원의 집행실적을 올리며 목표(3,500억 원)의 106%를 달성하여 역대 최대 조달사업실적을 올렸던 지난해 이상의 실적을 일구어 냈다고 말했다.

한편, 전북조달청은 올해에도 혁신조달기업 지원을 목표로 다양한 방법을 통해 도내 창업·벤처기업의 조달시장 진입 지원을 더욱 강화하고, 나아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그 일환으로 혁신조달기업 지원 전담추진반을 구성하여 탄소 관련 지원대상기업을 직접 발굴하고 벤처나라* 설명회 개최, 혁신조달기업 제품 홍보 등 실효성 있는 지원 방안을 꾸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벤처나라 : 우수 벤처기업과 창업기업의 공공구매판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조달청이 구축한 “벤처·창업기업 전용 온라인 상품몰”

이와 함께, 지역 유관기관 등과 협업 체계를 구축하고 전라북도 역점사업인 탄소산업* 육성 사업과 연계하여 벤처나라 진입 및 테스트베드 사업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수요기관의 사업 역제안** 등 테스트베드 사업의 확대를 위하여 다양한 방법을 계획, 추진할 예정이다.

* 탄소발열매트, 탄소섬유발열케이블, 탄소난방제품 등  ** 수요기관 수요 검토⇨관련업체 확인⇨테스트베드 사업 반영⇨관련업체 참가

박수천 청장은 “도내 창업 ‧ 벤처기업 뿐만이 아닌 전통적인 제조업체 그리고 수요기관이 내는 다양한 목소리를 귀담아 듣겠다”면서, “우리 지역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공공조달환경 조성에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