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배회감지기' 무상보급 시작
상태바
군산시, '배회감지기' 무상보급 시작
  • 오운석 기자
  • 승인 2020.01.17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매노인 실종 시 조속한 가정 복귀 도모
군산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가 치매노인 실종사고 예방과 실종 시 신속한 발견을 위한 배회감지기 무상보급 사업을 추진한다.(자료사진-군산시청)
군산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가 치매노인 실종사고 예방과 실종 시 신속한 발견을 위한 배회감지기 무상보급 사업을 추진한다.(사진_군산시청)

[시사매거진/전북=오운석 기자] 군산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가 치매노인 실종사고 예방과 실종 시 신속한 발견을 위한 배회감지기 무상보급 사업을 추진한다.

배회감지기는 위치추적장치(GPS)가 탑재된 기기로서 가족이 스마트폰 앱을 통해 치매노인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실종 예방 효과가 있으며, 설정한 일정구간(안심지역)을 이탈할 경우 가족의 스마트폰에 알람을 전송하는 기능이 있는 기기로 실종사고 발생 시 조기에 가정에 복귀할 수 있는 기기이다.

군산시 치매안심센터에서는 군산경찰서와 협조를 통해 실종 경험이 있는 치매노인에게 우선 보급할 계획이며, 배회증상으로 실종 우려가 있는 치매노인도 보급한다는 계획이다. 다만, 배회감지기가 전자기기이므로 기기의 특성상 충전 등의 지속적으로 기기를 관리할 수 있는 보호자가 있는 경우에만 지원한다.

이외에도 군산시 치매안심센터는 의류에 부착할 수 있는 치매노인실종예방을 위한 인식표를 무료 발급하고 있으며, 군산경찰서와 연계한 지문 사전등록도 시행하고 있다. 또한 60세 이상 어르신들이 조기에 치매를 발견 예방할 수 있도록 치매 상담, 조기검진 등의 사업과 치매환자의 치매치료비 지원 등의 사업을 시행하고 있으므로 치매안심터에 많이 방문해 주실것을 당부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군산시 치매안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