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에 딸 채용을 청탁(뇌물수수)한 혐의로 불구속 기소된 김성태 자유한국당 의원이 17일 오전 1심 선고 공판에서 무죄를 선고받은 뒤 서울 신정동 서울남부지방법원을 나서며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사진_뉴시스)

[시사매거진=박희윤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국회의원이 딸의 KT 특혜채용에 관여한 혐의에 대해 1심에서 무죄를 선고 받았다.

17일 서울남부지법 형사합의13부(부장판사 신혁재)는 김 의원의 뇌물수수 혐의, 이석채 전 KT회장의 뇌물공여 혐의 선고공판에서 모두 무죄를 선고했다. 재판부는 김 의원 딸의 부정채용 사실은 맞다고 보며서도 김 의원이 이를 뇌물로 받은 것은 아니라고 판단했다.

김 의원은 무죄를 선고받고 취재진과 만나 "이 사건은 드루킹 특검 정치보복에서 비롯된 김성태 죽이기였다"고 말했다.

이어 "그동안 흔들림 없이 재판 과정에서 실체적 진실을 하나하나 밝혀나가면서 사건의 실체가 드러났다"며 "지난 13개월 동안 아픈 시간 함께 해준 국민, 강서구 주민들께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 의원은 무죄 판결을 받은 만큼 오는 4월 총선에 매진하겠다는 계획이다.

김 의원은 "실체적 진실 밝혀진 만큼 저는 4월 총선에 매진해서 문재인 정권의 독단과 전횡에 강력히 맞설 것"이라며 "제1야당 전 원내대표로서 정치보복에서 벗어나 자유민주주의 체제와 시장경제, 법치주의가 살아 숨 쉬는 대한민국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더 이상 정치 공작에 의한 전직 야당 원내대표에 대한 권력형 수사는 중단돼야 한다"고 비판했다.

검찰의 항소 가능성에 대해서는 "그동안 검찰은 저를 처벌하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수단을 동원했다"며 "더 특별한 항소 이유 못 찾을 것"이라고 반박했다.

재판부가 김 의원의 딸 채용문제는 특혜가 있던 점이 인정된다고 판결한 부분에 대해서는 "KT 내부 절차에서 딸이 정규직 전환 과정에 있었던 문제에 대해서는 모든 게 저의 부덕의 소치"라고만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