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김민건 기자]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호텔관광경영학과에서는 1월 17일(금) 11시에 세종호텔 3층 라일락룸에서 한숙영 교수 지도 아래 호텔투어 및 취업설명회를 진행한다.

세종사이버대 호텔관광경영학과 호텔투어 및 취업설명회 특강대상자는 2020학년도 봄학기 입시지원자 20명에 한하며, 이번 특강에 참석하는 학생들은 세종호텔 투어 및 호텔관광산업에 대한 취업 정보, 호텔관광트렌드 분석 등 취업 전략과 교육과정 커리큘럼에 대해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번 특강에서 한숙영 교수는 참가자에게 호텔업계 직종의 스펙트럼을 공개하고 호텔관광경영학과의 비전, 취업잘하는 방법 등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그 밖에 국내 호텔관광업계 △직종별 채용 현황 △스펙 △복지 수준 등을 분석해 취업 경쟁력 확보 로드맵을 구체적으로 제시한다.

호텔관광경영학과 한숙영 교수는 “이번 취업설명회에서는 호텔관광경영학과 예비 신입생들과의 만남을 통해 입학 전 진로로드맵을 설계하고 호텔관광산업에 진출하기 위해 꼭 필요한 다양한 실질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호텔관광경영학과는 세종대 호텔관광교수진이 참여한 세종사이버대 교과목 및 온라인 콘텐츠 개발을 통해 4차산업시대에 준비된 호텔관광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호텔관광비즈니스 등 미래지향적 실무 콘텐츠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호텔관광산업의 가이드라인을 사이버대학교 최초로 개발해 운영 중이다.

호텔관광경영학부는 국가지원 인턴십 제도인 ‘글로벌대학현장학습’, ‘한미대학생연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경제적 부담이 많은 학생들을 지원하고 있다. 인턴십 지원 자격은 호텔관광경영학부 재학생이나 지도교수 및 학과장으로부터 인턴십 대상에 적합하다고 판단되는 자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 호텔관광경영학과는 오는 23일(목)부터 2월 18일(화)까지 신·편입생 2차 모집한다. 입학원서는 세종사이버대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입학 문의는 학교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