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성장 운동 전문가 홍형호 박사가 말하는 키 성장의 KEY 포인트
상태바
키성장 운동 전문가 홍형호 박사가 말하는 키 성장의 KEY 포인트
  • 임지훈 기자
  • 승인 2020.01.14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거진=임지훈 기자] 모든 부모들의 공통관심사는 우리 아이들의 건강과 키 성장이 아닐까요? 성장판이 닫히기 전 아이들의 숨은 키를 찾아줘야 한다는 건 누구나 다 아는 공공연한 사실이다. 일본 교토대학교 명예교수 가와바다 아이요시 박사는 아이의 키 성장에 있어서 부모의 유전적 영향은 23% 정도라며 생활습관에서의 영양공급과 후천적인 환경적 요인을 중요시 생각한다고 이야기한다.

키는 무조건 부모 유전이 좌우한다고 여기는 사람들은 다시 한번 생각해봐야 할 것이다. 생활습관을 관리해주는 게 아이들의 성장 발달과 성장호르몬 분비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걸 알 수 있다고 전해왔다.

홍형호 닥터홍짐 대표 (체육학박사)는 “우리 아이들의 키는 성장기에 충분한 영양공급과 함께 적절한 운동이 병행 될 때 비로소 완성 될 수 있다. 그러나 여전히 대부분의 부모들은 성장기의 아이가 섭취해야 하는 영양소에 대해서는 어느 정도 지식을 갖고 있지만 키 성장 운동에 대해서는 적절한 운동 가이드가 없어 제대로 알지 못하고 올바른 대처를 하지 못해 자녀의 성장시기를 놓쳐버리는 현실이 안타깝다”고 지적했다. 키 성장 운동 전문가로 평가받는 홍형호 체육학 박사의 도움을 받아 성장기 아이의 성장 KEY 포인트에 대해 알아본다.

홍형호 박사는 성장기 적절한 키 성장 운동을 통해 분비되는 성장호르몬의 중요성과 키 성장과의 관계를 KEY 포인트로 보고 고른 영양소 섭취와 적절한 키 성장 운동을 통한 성장호르몬 촉진 그리고 생활환경 속에서의 성장 장애요인들을 제거해 나갈 것을 강조한다. 성장 장애 요인들은 이미 우리 아이들의 생활 속에 깊이 파고 들어있다. 인스턴트 음식 섭취, 야외활동 저조, 운동부족, 수면부족 그리고 휴대폰 및 컴퓨터 활용시간의 증가 등 불규칙한 식생활습관을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개선해 나아가야한다. 우리 아이가 이미 비만이거나 라운드 숄더, 거북목 등의 체형이라고 겁내 할 필요는 없다. 지속적인 관리와 운동으로 충분히 건강한 체형으로 되돌릴 수 있다고 홍형호 박사는 자신한다고 알려왔다.

하지만 키 성장 전문가 홍형호 박사는 키는 특정시기에만 일어나는 현상이므로 각별한 관심과 관찰 그리고 관리가 무엇보다도 중요하며 키 성장 시기를 놓치지 않도록 부모의 주의를 당부했다. 끝으로 홍형호 박사는 아이들의 생활환경과 습관을 개선하여 키 성장 전문운동으로 꾸준히 관리한다면 자녀의 키 성장은 유전적 영양을 벗어나 더욱 더 성장할 수있다고 한다. 더불어 아이들의 키 성장 전문 센터인 닥터홍짐은 아이들과의 소통을 중시하면서 높은 전문성과 신뢰도를 갖춘 키 성장 전문 운동 처방센터로 입지를 넓혀 나아갈 것을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