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사진_시사매거진 DB)

[시사매거진=박희윤 기자]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13일 페이스북을 통해 “통합의 반대 세력은 역사의 죄인이 될 것”이라며 "보수 세력의 통합만이 살 길"이라고 강조했다.

홍 전 대표는 “90년 2월 3당 합당 이후 한국 보수우파집단이 분열되기 시작한 것은 2007년 1월 이명박 박근혜의 대선후보 경선이 격렬해 지면서 친이, 친박으로 분화된 것이 그 시초”라며 “그 후 박근혜 정권에서는 친박, 비박으로 다시 분화되었고 탄핵 이후 지금은 여러 갈래로 갈라져 마치 조선시대 당파를 보는 것처럼 잘게 쪼개져 있다”고 현 상황을 설명했다.

이어 “최근 국민통합연대가 추진하고 있는 혁신통합 추진은 90년 2월 3당 합당 정신으로 돌아가 자유한국당, 구친이계, 유승민당, 이언주당, 우리공화당, 안철수당, 시민단체등 잘게 쪼개진 한국 보수우파들을 하나로 통합해 반문재인 연대를 만들자는 취지에서 시작된 것으로 들었다”고 덧붙였다.

그는 “통합이란 모두가 힘을 합해 나라를 바로 세우고 선거에서 승리하자고 하는 것인데 누구는 되고 누구는 안된다는 소아병적인 아집으로는 통합이 될 리가 없다”며 “이 시대의 화두는 국민 통합이다. 그 전제로 우선 보수우파 통합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나를 버리고 내 것을 내려놓고 모두 나라의 미래를 위해 국민 통합에 나서야 한다. 통합만이 살길”이라며 “나를 중심으로 하는 통합이 아닌 우리가 모두 함께 하는 통합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