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0만 명이 경험한 부정적인 자아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바꿔주는 마음 수술법

저자 맥스웰 몰츠(Maxwell Maltz) | 옮긴이 신동숙 | 출판사 비즈니스북스

[시사매거진=신혜영 기자] 1960년 출간된 이후 3,000만 부 이상 팔린 최고의 자기계발서 맥스웰 몰츠 성공의 법칙55주년 최신 개정증보판. 반세기가 넘게 독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이 책은 이후에 출간된 거의 모든 자기계발서의 원전이라고 평가받는다.

성형외과 의사였던 맥스웰 몰츠 박사는 수많은 시술과 임상을 통해, 외모가 바뀌었을 때 사람들 내면의 변화를 관찰했다. 그는 수술 후 어떤 사람들은 자신감을 얻어 긍정적인 인생을 사는 반면 어떤 사람들은 외모가 나아졌음에도 여전히 부정적인 자아, 실패에서 벗어나지 못한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저자는 우리 내면에 각인된 불행과 실패의 자아 이미지를 바꾸지 않고서는 인생을 변화시킬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 이 책은 의학, 심리학 및 두뇌 생리학, 사이버네틱스 등의 탄탄한 과학적 이론을 바탕으로, 수천만 명의 독자들을 변화시킨 구체적인 실천법을 함께 담고 있다.

동서고금에서 사회적 삶을 영위하는 인간에게 성공과 풍요, 그것을 이루기 위한 의식 변화와 자아 혁신은 늘 불변의 과제로 대두되었고, 그에 따라 자기계발서는 꾸준히 대중의 사랑을 받아왔다. 그러나 손가락으로 꼽을 수 있는 몇 권을 빼고는 반복되는 내용, 분명한 이론이나 학문적 바탕 없는 교훈, 현상과 경험의 나열에 그쳤다는 한계가 있었다. 이런 점에서 맥스웰 몰츠 성공의 법칙은 이후에 출간된 수많은 자기계발서의 한계를 원천적으로 극복한, 제대로 된 자기계발서의 원전으로 손색이 없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