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더스피치·원더공무원 원혜정 대표

소수정예 클래스, 1:1 밀착코칭으로 면접의 경쟁력을 높이다

원더스피치·원더공무원 원혜정 대표

 

[시사매거진=신혜영 기자] 유창하게 말하는 사람은 이목을 끌지만, 진정성 있게 말하는 사람은 마음을 움직인다. 뛰어난 스피치 기술은 그 어느 때나 위력을 발휘하지만, 때와 장소, 목적에 따라 적합한 스피치가 있기 마련이고, 때로는 다소 어눌하더라도 진정성 있고 완성도 높은 스피치가 변화를 이끌어 내는 원동력이 되기도 한다.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원더스피치·원더공무원의 원혜정 대표는 스피치에 고민을 갖고 찾아오는 이들로 하여금 스스로의 삶을 놀라운 변화들로 가득 채워나갈 수 있도록 돕고 있는 인물이다.

원혜정 대표는 면접 스피치 분야에서 무려 12년 동안이나 강의를 해왔다. 그중에서도 특히 공무원 면접 부문에 특화된 실력을 보유했다고 평가받는 그는, 더 많은 수험생들에게 최종합격의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하고자 공무원 면접 스피치 전문학원인 원더공무원과 보다 종합적인 스피치, 보이스 트레이닝, 프레젠테이션, CEO 1:1 스피치, 면접 스피치, 커뮤니케이션 강의를 진행하는 원더스피치를 설립, 지난 2년여 간 500여 명 이상의 합격생들을 배출해왔다.

원혜정 대표는 공무원 시험이든, 취업이든 항상 그 최종관문은 면접입니다. 대입이나 기업채용의 경우 면접의 중요성은 꽤 오래전부터 강조되어 왔지만, 공무원 채용에서는 다소 형식적으로 이뤄진다는 인식이 강했습니다. 하지만 최근 통계에 따르면 공무원 채용에서 면접 불합격 비율이 20% 이상이라고 하며, 오히려 필기에서의 부족한 경쟁력을 훌륭한 면접으로 극복하고 합격을 일궈내는 수험생들도 종종 눈에 띄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또한, 그는 면접의 비중이 이처럼 갈수록 커지는 까닭은 인재 평가의 기준이 단순한 스펙과 실력에서, 인성을 보다 중시하는 쪽으로 변화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대인관계에서의 원만함이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능력, 조직생활에 대한 융화도, 그 사람이 가진 가치관이나 직업관 등을 파악하기 위해서라도 면접은 계속해서 중요한 평가요소가 될 수밖에 없습니다라고 강조했다.

이에 이곳에서는 노량진 학원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1:100의 대단위 강의가 아닌, 6명으로 제한된 소수정예 클래스를 구성, 수강생 개개인의 성향과 특성, 장단점을 고려한 맞춤형 1:1 밀착코칭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수강생만이 가지고 있는 스토리를 면밀히 분석해, 그 중 면접평가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들을 추려내고, 이를 바탕으로 짜임새 있는 답변 리스트를 구성해 첨삭과 퇴고, 훈련을 반복함으로써 단기간에 완성도 높은 면접 준비가 가능하다는 것이 강점이다.

뿐만 아니라 각 분야별 면접 교수들을 초빙해 진행하는 실전 모의면접을 진행함으로써, 면접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변수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하고, 실제 면접에서 긴장감을 최소화하고 자신감 있게 면접에 임할 수 있도록 돕고 있기도 하다.

 

진정성 있는 스피치, 자신만의 이야기를 만들어가는 일에 함께 하겠습니다

원혜정 대표는 공직자 교육과정 저서인 T&S 관리 전문가를 위한 스트레스 중재의 이론과 실제를 집필했으며, 다수의 언론사에서 공무원 면접과 관련된 칼럼을 기고하고 있다.

또한, 공무원 연수원에서 5급 사무관 승진 대상자들을 상대로 면접강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그 외 소방학교, 공무원 관련기관 등에서 교수설계 및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강의를 진행하고 있기도 하다. 이처럼 공무원 면접 부문 최고의 전문가라 평가받는 원혜정 대표의 직강으로 이뤄지는 원더공무원 커리큘럼의 퀄리티는 별도의 홍보 없이도 입소문을 통해 퍼져나가는 수험생들의 뜨거운 관심, 합격생들의 실명 후기로도 그 우수성을 증명한다.

또한, 지난 1224일 발표된 69기 경찰간부후보생 합격자 명단에서 원더공무원의 여경 지원자 전원이 합격하는 쾌거를 달성한 것, 여경 부문 총 8명의 합격자 중 6명이 이곳 출신이라는 점도 큰 이슈가 되고 있다.

한편, ‘원더스피치는 개개인의 스피치환경 및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스피치·보이스·면접 교육을 단계별로 진행한다. 3단계에 걸친 스피치 제너레이션 수업과 사투리, 말더듬, 목소리 교정 트레이닝, CEO 1:1 스피치, 발표불안 극복 강의, 면접 스피치 등이 구성되어 있으며, 이 중 CEO 1:1 스피치의 경우 먼 지방에서 원혜정 대표의 명성을 듣고 찾아올 정도로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고 한다. 이들 커리큘럼은 각 분야 전문가들의 참여 속에 연구·개발되었으며, 체계적인 교수설계를 통해 커뮤니케이션과 연관된 통찰력을 얻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원혜정 대표는 진정성 있는 스피치를 위해서는 먼저 나 자신을 잘 알아야 합니다. 나를 알았을 때에 비로소 듣고 있는 청중도 눈에 들어오게 되고, 어떠한 말하기가 필요한 지를 깨달을 수 있게 됩니다라면서, “자신의 생각, 자신만의 브랜드, 자신만의 이야기를 할 수 있는 바탕을 만들어가길 바랍니다라고 조언을 전했다. 아울러 그는 올해엔 신림동 혹은 노량진 지역에 분점 오픈을 구상하고 있습니다. 또한, 더 많은 이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유튜브 활동에도 박차를 가할 생각이며, 저서를 출간하기 위한 준비도 마무리 단계에 이르렀습니다라며 앞으로의 활동계획을 전했다. 인생을 바꿀 변화, 멋진 인생을 열어가기 위한 도전을 함께하겠다는 그의 진심이 더 많은 이들에게 미래에 대한 희망의 메시지가 되어주길 기대한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