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사람들에게 희망 주는 정치 해야 한다"

이언주 국회의원(사진_시사매거진 DB)

[시사매거진=박희윤 기자] 이언주 무소속 의원이 7일 오전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범시민사회단체연합이 주최한 신년회에 참석해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보수대통합 일환으로 제안한 통합추진위원회(통추위)에 대한 참여 의사를 공식적으로 밝혔다. 

이 의원은 "어제도 지난주에도 황교안 대표를 뵙거나 이야기를 나눴다"며 "'통합을 위해서 전격적인 결합은 해주면 좋겠다', '통합에 응해줬으면 좋겠다'고 간곡히 말씀하시길래 제가 진정성을 믿기로 했다"고 밝혔다.

또 "우리가 바라는 것은 혁신과 세대교체다. 전부다 바뀔 수는 없지만 이대로는 절대 안 된다. 젊은 사람들에게 희망 줄 정치를 해야 한다. 만약 그것이 전제되면 우리는 통추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말했다"며 "제가 볼 때는 당연히 적극적으로 참여할 여건이 될 거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이어 "국민들에게 명분을 주기 위해서라도 우리는 더 이상 머뭇거리지 말고 구정 전에 통추위 출범과 통합 아웃라인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의원은 "왜 국민들은 보수로 대변되는 보수의 가장 큰 정당인 자유한국당을 지지하지 않나. 아직도 왜 지지율이 답보상태인가"라며 "굳이 어떤 이유를 내세우지 않더라도 저희같이 40대, 97세대는 왠지 모르게 한국당이 싫다. 제가 동생들에게 한국당 입당 물었더니 손사래 치면서 안 된다고 한다"고 전했다.

그는 "이걸 극복하기 위해서는 노력이 필요하고 또 하나는 주홍글씨가 새겨져 있다는 생각을 해본다"며 "과거에 대한 철저한 성찰과 혁신에 대한 각오를 이야기할 수 있어야 한다. 그래야 미래로 나갈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또 "아무리 성찰하고 미래로 나가고 싶어도 박힌 주홍글씨 떼어 내기에는 총선 전에 시간이 부족하다"며 "진정성을 담아서 희망을 보고 싶은 국민들에게 지지할 명분을 줘야 하는데 그 명분 모멘텀이 대통합이라고 생각한다"며 보수 진영의 통합을 언급했다.

이 의원은 "보수통합이라는 모멘텀 앞에서 저희는 내려놓을 기득권은 없지만 대대적 혁신과 시대교체를 하자"며 "이 시대에 아파하면서 대한민국 자유와 민주주의, 우리 미래에 대해 고민하는 젊은 세대에 희망을 줄 선거를 한다면 이길 거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