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번 일하고 싶지 않다면 한 번만 들어도 머리에 남는 설명을 하라!
알기 쉬운 설명에는 법칙이 있다! 쉽고 정확하게 설명하는 7가지 법칙

저자 이누쓰카 마사시 | 역자 장은주 | 출판사 현대지성

[시사매거진=신혜영 기자] “이렇게 열심히 설명하는데 왜 모르지?”하는 생각이 든다면? 원인은 세 가지다. 상대방이 들을 자세가 되어 있지 않거나, 본인이 내용을 이해하지 못하고 있거나, 상대방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했거나. 원인을 알면 해결책도 찾을 수 있다.

직장인을 위한 화술 강의로 정평이 난 이누쓰카 마사시가 비즈니스맨을 위한 말하기 책 일 잘하는 사람은 알기 쉽게 말한다는 말 그대로 우리가 아는 내용을 상대방에게 알기 쉽게 설명하는 방법을 알려 준다.

전직 1타 강사, 현직 비즈니스맨 전문 강사로 수천 명 직장인들의 말솜씨를 구원하고 있는 저자 이누쓰카 마사시는 이 책에서 쉽고 정확하게 설명하는 비법을 ‘I.K.P.O.L.E.T.’ 일곱 단계로 정리했다.

‘IKPOLET(이크폴렛)’이란 흥미 끌기(Interest), 상대방 파악하기(Knowledge), 목적 제시(Purpose), 큰 틀 제시(Outline), 연결(Link), 구체화(Embodiment), 전이(Transfer) 7단계로 구성된 설명의 법칙이다. 이 일곱 단계를 차근차근 밟아 가면 누구나 쉽고 정확하게 설명하는 법을 익힐 수 있다.

고객을 단숨에 사로잡고 싶다면, 한 번 말해도 상대방이 척척 알아듣기를 원한다면 IKPOLET 법칙을 따라해 보자. 전직 1타 강사, 현직 비즈니스맨 전문 강사의 내공이 당신을 일 잘하는 사람으로 만들어 줄 것이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