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이스트 학생들이 들려주는 과학의 엉뚱 기발 매력 발산

“과학 하면 무슨 생각이 드는가? 어렵고 지루한 과학 용어가 떠오르는가? 복잡하고 생소한 수학 공식이 떠오르는가? 하지만 카이스트 학생들에게 과학은 놀이이자 모험이고 벗이자 삶 그 자체다. 바로 이 책 『색다른 과학의 매력』에는 어떻게 과학이 재미있고 매력적일 수 있는지 그 해답이 진솔하게 그려져 있다. 이 한 권의 책을 읽고 나면 누구나 과학과 멋진 친구가 될 수 있다.” - 김대수(카이스트 생명과학과 교수, 『과학하고 앉아있네』 저자)

저자 권상민, 신치홍, 손미나, 윤훈찬, 이지민 외 카이스트 학생들 | 출판사 살림Friends

[시사매거진=이미선 기자] 카이스트 총서 [내사카나사카(내가 사랑한 카이스트 나를 사랑한 카이스트)]의 여덟 번째 책 <색다른 과학의 매력>이 출간되었다. 

이번 주제는 제목 그대로 카이스트 학생들이 들려주는 ‘과학의 매력’이다. 총 스물여섯 명의 카이스트 학생들이 쓴 글을 한데 묶었고, 학생편집자 다섯 명이 편집 과정에 참여했다. 카이스트 학생들은 저마다 과학을 좋아하게 된 계기가 적어도 하나씩은 있다. 무엇이 그들을 과학에 매료되게 했을까? 단지 날 때부터 영재라서 과학이나 수학에 특별한 재능을 보인 것일까? 

스물여섯 명의 과학도가 들려주는 과학 이야기 속에는 저마다 느낀 스물여섯 가지 과학의 매력이 숨어 있다. 이 책을 읽다보면 과학에 덧씌워진 부정적인 이미지는 눈 녹듯이 사라진다. 어렵고 지루한 과학 용어나 복잡하고 생소한 수학 공식은 온데간데없어진다. 

‘과알못’ ‘과포자’도 눈이 번쩍 뜨이게 할 기상천외하고 엉뚱 기발한 과학 이야기가 넘쳐난다. 이제 카이스트 학생들이 직접 보고 듣고 만지고 맛보았던 출구 없는 과학의 매력 속으로 우리도 다 함께 빠져보자!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