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철언 사단법인 대구경북발전포럼 이사장이 지난 20일 제101회 경북고 졸업식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사진_대구경북발전포럼)

[시사매거진=박희윤 기자] 박철언 사단법인 대구경북발전포럼 이사장은 지난 20일 제101회 경북고 졸업식에 참석해 제32회 청민장학금을 수여했다.

청민장학금은 경북고 졸업생인 박 이사장이 1989년 청민장학회를 결성한 이래 매년 성적이 우수한 학생 2명과 선행봉사하는 학생 1명에게 수여해왔다.

2003년부터는 대구경북발전포럼의 장학사업의 일환으로 이어가고 있다. ‘청민(靑民)’은 박 이사장의 아호로, 민초들과 함께 삶의 애환을 나누면서 나라와 고향을 걱정하는 삶을 살아야겠다는 마음을 담고 있다.

박철언 (사)대구경북발전포럼 이사장이 지난 20일 제101회 경북고 졸업식에 참석해 장학금을 수여한 한 후 학생들을 축하해 주고 있다.(사진_대구경북발전포럼)

이날 장학금은 김예준(인문계)·김수현(자연계)이 청민최우수상을, 양재표(인문계)가 청민지도자상을 받았다. 이들에게는 표창패와 함께 순금메달 37.5g(10돈쭝)과 장학금 100만 원이 수여되었다.

박 이사장은 “경북고에서 나라와 고향을 위하는 주역이 계속해서 나와서 나라를 위한 큰 인재가 되어주면 좋겠다는 마음을 장학금에 담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