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프로그램 참여 장애인 180명과 송년행사 개최

(자료제공_서울시)

[시사매거진=이미선 기자] 서울시와 SSCL[스투트가르트스포츠카 ㈜]은 장애인의 신체기능 향상을 위한 재활치료프로그램 후원사업을 성공리에 마치고 프로그램에 참여한 장애인, 재활치료교사들과 함께 뜻깊은 송년 기념행사를 갖는다. 

서울시에 따르면 2016년부터 서울시, 서울시장애인복지시설협회와 ‘꿈의 엔진을 달다- 장애인신체기능향상 프로젝트’를 함께한 SSCL은 포르쉐 한국 공식 딜러로서 장애인의 체계적인 재활사업을 후원하고 있다.

올해 『장애인 신체기능 향상 프로젝트 – ‘꿈의 엔진을 달다’』에는 총 48개 사회복지기관에서 328명의 장애인과 66명의 재활 치료 교사가 참여했으며, 17일 오전 11시 서울시 종로구에 소재한 AW컨벤션센터에서 180여명의 참가자들과 함께 송년 행사를 개최한다

2016년부터 시작된 SSCL의 『장애인 신체기능 향상 프로젝트 – ‘꿈의 엔진을 달다’』는 장애인의 꿈 성취를 위한 생활밀착형 장애인 지원 프로그램으로서 4주년을 맞이한 올해는 소근육 발달 및 장애인 재활치료 공간조성 지원과 더불어, 장애유형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신설해 참가자들에게 체계적인 재활치료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특히 올해는 음악 치료, 다감각 자극, 심리 재활 등 새로운 맞춤프로그램을 도입하는 등 장애인당사자와 기관의 요청에 따라 다양하게 운영되었다.

이처럼 SSCL에서 지원하는 『장애인 신체기능 향상 프로젝트 – ‘꿈의 엔진을 달다’』는 장애인 스스로 꿈을 발견하도록 도움을 주고, 그 꿈을 실현할 수 있는 능력을 개발하도록 큰 힘을 주고 있다.

신수정 서울시 장애인자립지원과장은 “SSCL의 사회공헌활동은 장애인의 생활능력 향상과 인식개선에도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서울시는 앞으로도 장애인 복지증진을 위해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감사와 다짐의 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