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안테모사' 12월 21일 개막

 

[시사매거진=하명남 기자] 창작뮤지컬<안테모사(제작_공연창작소, 연출_심설인, 극작/작사_오혜인, 작곡_강혜영, 음악감독_문종인, 이하_안테모사)>가 이번주 토요일 (12월 21일) 개막을 앞두고 구슬땀을 흘리며 연습에 매진하는 가운데 창작 초연작인 <안테모사>를 관객들에게 효과적인 소개하기 위해 여러 창구들을 활용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

지난 12월 9일에는 배우 강지혜, 장예원, 고은영, 김찬종, 김대호와 안무가 한선천이 유튜브 채널 “혜화로운 공연생활(BJ 대수)”에 ​생방송으로 출연해 공연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즐거운 토크쇼 형식으로 구성된 “혜화로운 공연생활 – 안테모사 공부방송”에서는 토크와 더불어 배우들은 음악감독 문종인의 반주에 맞춰 4곡의 넘버를 시연하며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그로부터 4일 후인 12월 13일 금요일에는 유튜브 채널 “능능(BJ 능능)의 ‘능터뷰 with 안테모사 1편’이 공개되었는데 ‘능터뷰 with ​안테모사’에는 뮤지컬<안테모사>의 연출가 심설인과 음악감독 문종인, 배우 강지혜, 김찬종, 김대호가 출연해 좀 더 심도있는 공연에 대한 정보를 주었다는 평이 있었다. ‘능터뷰 with 안테모사 2편’은 12월 16일 월요일에 공개된다.

이와 함께 공연을 앞둔 뮤지컬<안테모사>는 “공연장을 찾는 매일매일 즐거움이 가득하세요.”를 기조로 공연이 진행되는 ​15회 전회차에 풍성한 관객이벤트를 준비했다.

​프리뷰기간인 12월 21일과 22일에는 유료관객 전원에게 주요 등장인물(‘몰페’, ‘페이시노에’, ‘텔레스’, ‘제논’, ‘시장’의 포토카드 세트를 증정한다. 크리스마스 이벤트도 준비했는데 크리스마스 이브인 12월 24일 공연에서는 공연 후 커튼콜 진행 시 배우들이 캐롤 두 곡을 불러주는 ‘캐롤데이’가 진행되며, 크리스마스 당일인 12월 25일에는 배우들이 직접 고른 선물을 추첨을 통해 관객들에게 나눠주는 ‘기쁘다 산타 오셨네’이벤트가 진행된다.

12월 26일에는 공연종료 후 창작진들과 함께 배우 강지혜, 장예원, 고은영, 김찬종, 김대호가 참석하는 “관객과의 대화”가 진행된다.

​공연 개막 후 관객들과 공연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보는 시간을 갖는 만큼 밀도 있는 대화의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후 12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은 ‘스페셜 커튼콜데이’가 진행된다. 특별히 사진과 영상촬영이 가능한 만큼 흥미로운 장면들을 취합 해 보여 줄 예정이다. 공연의 마지막 주간인 12월 31일부터 1월 5일까지는 “아듀 2019, 웰컴 2020 스크래치복권”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료관객 모두에게 증정되는 스크래치 복권에는 공연포스터, 스페셜 포토카드, 폴라로이드 사진 등의 경품이 준비되어 있다고 제작사인 공연창작소 M.A.P는 전했다.

​​‘세이렌 신화’에 등장하는 꽃으로 뒤덮힌 낙원의 섬 ‘안테모사(Anthemoessa)’의 매력적인 세 여인에 얽힌 이야기를 모티브로 타인의 시선이 아닌 나의 시선으로 나를 정의하고 서로의 ‘다름’을 인정할 용기에 대해 이야기하는 뮤지컬<안테모사>는 ‘2019 창작산실 올해의 신작’에 선정되어 일찍이 그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약 2년간의 개발과정을 거쳐 마침내 관객 앞에 선보이며 올해의 대미를 장식할 뮤지컬<안테모사>는 12월 21일부터 2020년 1월 5일까지 대학로 예술극장 대극장에서 공연되며 인터파크티켓과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홈페이지, 티켓링크에서 티켓예매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