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신대게나라)

[시사매거진=임지훈 기자] 강원도 강릉은 아주 오래전부터 꾸준히 사랑 받아 온 한국인의 힐링 여행지 중 하나다. 보기 드물게 자연 환경도 아름답게 보존 되어 있으면서 현대적인 즐길 거리들도 풍부한데 여기에 KTX강릉역의 개통이라는 개발 호재까지 겹치면서 더욱 관광객들의 발걸음이 많이 향하고 있다.

서울 및 수도권에서 약 한 시간 내외면 오갈 수 있는 강원도 강릉에는 여러 명소들과 편의시설, 행락시설 등이 갖춰져 있는데 자연을 즐기는 것을 테마로 삼는다면 관동팔경 중 가장 아름답다고 표현되기도 했던 경포대 그리고 솔향수목원 등을 둘러보자. 경포대에서는 더할 나위 없이 맑은 동해바다를, 솔향수목원에서는 원시림이 그대로 보존되어 있는 장관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주문진 방파제는 유명 드라마의 촬영지로 알려지면서 SNS를 타고 급부상한 명소 중 하나다. 드라마 내에서도 가장 중요하고도 아름다운 장면이 이곳에서 연출 되었다는 소식에 너나 할 것 없이 많은 이들이 빨간 머플러와 함께 방문해 인생샷을 남겨 간다.

강원도 강릉은 이모저모를 둘러보는 것도 좋지만 식도락도 톡톡히 챙겨볼 수 있는 도시다. 동해바다에서 매일 새로 잡히는 해산물과 갑각류들을 맛볼 수 있는 산지이기 때문인데 타 지역에 비해서 가격대는 저렴하지만 더욱 푸짐하고 신선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출처=신대게나라)

산지인 강릉에서도 경포대 맛집 ‘신대게나라’가 유명한데 이곳은 선주가 보유하고 있는 어선에서 매일 잡은 갑각류들을 찜 형태로 판매해 인기가 좋다. 일부 국내 조업이 불가능한 킹크랩, 랍스터 등에 대해서는 해외 직수입을 해 오고 있는데 불필요한 마진을 남기지 않아 여전히 가격대와 퀄리티가 우수하다. 

주문진 맛집 ‘신대게나라’에서는 대형 갑각류 창고와 매장 1층의 대형 수족관을 보유하고 있는데 창고에 별도 보관되는 갑각류들은 영덕 강구항이나 노량진, 가락시장 등 국내 유명 수산시장에 납품이 될 정도로 유명하다. 1층의 대형 수족관에서 고객들은 저마다 원하는 갑각류를 고르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강릉 맛집 ‘신대게나라’에서는 가족 단위 여행객이나 단체를 위한 프라이빗 룸, 150여 좌석의 넓고 깔끔한 인테리어도 보유하고 있는데 이곳을 특별하게 만들어주는 또 하나의 요소는 바로 개별 인덕션이다. 테이블마다 개별 인덕션이 갖춰져 있어 갑각류 찜을 끝까지 따끈하게 유지해 준다.

메인메뉴인 대게찜이나 킹크랩찜, 랍스터찜, 홍게찜을 주문하면 물회 ,연두부, 모듬회스끼, 해물스끼, 튀김, 오징어순대, 미역국 등의 푸짐한 반찬도 함께 즐길 수 있으며 점심에는 오징어물회, 모듬물회, 회덮밥, 홍게라면 정식 등을 판매한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