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철저한사용법 숙지를 통해 화재로부터 안전한 겨울을....

목포소방서는 난방기구 사용이 증가하는 겨울철을 맞아 잘못된 난방기구 사용에 따른 화재를 예방코자 안전한 겨울 난방용품 사용법 안내에 나섰다.(사진_목포소방서)

 

[시사매거진/광주전남=송상교 기자] 목포소방서(서장 장경숙)는 "난방기구 사용이 증가하는 겨울철을 맞아 잘못된 난방기구 사용에 따른 화재를 예방코자 안전한 겨울 난방용품 사용법 안내에 나섰다"고 11일 밝혔다.

겨울철 흔히 사용하는 3대 겨울용품으로는 전기장판․난로, 전기열선, 화목보일러가 있다.

각 용품별 사용수칙을 살펴보면 전기장판은 안전인증을 받은 제품인지 확인하고 접거나 구겨서 사용하지 않는다. 또한 두꺼운 이불이나 라텍스 제품을 장판과 함께 사용하지 않으며 외출시 반드시 전원 플러그를 차단한다.

전기난로 또한 안전인증을 받은 제품인지 확인하며 벽으로부터 20cm이상 떨어지게 설치한다. 난로 주변에 가연성, 인화성 물진은 가까이 두지 않고 멀티탭에 여러 전열기구를 꼽아 사용하지 않는다.

전기열선은 과열차단장치 또는 온도조절 센서가 있는 제품을 사용한다. 또한 열선 설치 시 절연 피복의 손상여부를 확인 후 사용하며 수시로 열선의 피복상태를 확인한다.

마지막으로 화목보일러는 보일러 주변을 불연재료로 시공하고 땔감 등 가연물은 보일러 본체로부터 최소 2m이상 거리에 보관한다. 연통과 주택이 닿는 부분은 불연재료로 마감하며 보일러 내부와 연통을 수시로 깨끗이 청소하며 사용해야 한다.

목포소방서 관계자는 “겨울철 난방기구 사용 부주의로 인한 화재가 다수 발생하는 만큼 철저한사용법 숙지를 통해 화재로부터 안전한 겨울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키워드

#목포소방서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