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겨울 김장은 성산일출봉농협 하나로마트에서 준비하세요!

[시사매거진/제주=고기봉 기자] 서귀포시 성산읍 성산일출봉 농협(조합장 강석보)는 11일부터 12일까지 농협 하나로 마트 야외장터에서 ‘2019년 김장맞이 김장재료 특별 판매 및 우수 농·특산물 알뜰장터’를 운영했다.이번 김장 장터는 올 여름 잦은 태풍으로 크게 증가한 김장채소류의 원활한 수급과 가격 안정을 위한 것으로 대표적인 김장채소인 배추와 무는 물론, 갓·파를 비롯한 신선채소, 거기에 김장의 감칠맛을 더할 각종 젓갈류 등을 시중가 대비 최대 10~30% 할인 판매했다.

매주 열리는 수요일 할인 행복장터와 더불어 진행되는 이번 김장 재료 특별 할인 행사는 성산일출봉농협 본매장은 물론 야외주차장에서 실시되며, 오전 10시부터 오후4시까지 운영 하였다.한편 올겨울 김장채소는 수확량 감소들의 영향으로 4인 기준 한 가정 당 전년대비 약 10%정도의 비용이 추가될 것으로 보인다.

현성매 성산일출봉 농협 하나로 마트 점장은 “김장은 예로부터 겨울 먹거리 준비 및 이듬해까지 두고 먹을 수 있는 소중한 먹거리로 김장을 마치면 겨울준비가 끝났다고 하는 말이 있을 만큼 중요한 가정의 행사”라며 “농협 하나로 마트를 이용해 올 겨울 가족들의 건강한 먹거리를 준비하기 바란다”고 밝혔다.

성산일출봉농협 김장철 맞아 김장재료 할인 판매 장터운영(사진 고기봉 기자)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