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QC 국제뷰티 표준화 인증단체 발대식 및 수상식 성료
상태바
IBQC 국제뷰티 표준화 인증단체 발대식 및 수상식 성료
  • 김민건 기자
  • 승인 2019.12.11 1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QC 국제뷰티 표준화 인증단체 발대식 및 수상식
IBQC 국제뷰티 표준화 인증단체 발대식 및 수상식

[시사매거진=김민건 기자] 지난 2월 28일 그랜드오픈을 진행한 IBQC (국제뷰티표준단체)가 오늘 11일 강남 소재 더라움에서 ISO17024 뷰티 4개 종목(반영구화장, 네일아트, 붙임머리, 뷰티이어테라피) 실기시험을 치뤘다.

이는 지난 6월 ‘증모부문’ 최초 국제개인자격 시험 시행 이후, 국내에서 두 번째로 치룬 국제자격 시험이다.

베트남, 중국, 몽골에서의 교육파트너들이 대거 참석해 수검 참관을 한 행사는 오전 <ISO17024 국제뷰티개인자격인증 실기시험>, 오후 <뷰티교육세미나>에 이어 디너 만찬으로 이어졌다.

IBQC는 국제뷰티 표준화를 위한 전초 기지로 베트남, 중국 지사 설립을 목전에 두고 있으며, 내년 상반기에 베트남에서 뷰티기술자행사(IBQC 베트남 ISO17024 표준화 발촉)를 준비하고 있다.

동시에 국내에서 국제뷰티자격 표준화를 구심적으로 IBCEA를 오늘 발촉시키며, 다수의 팀들이 본격적으로 시장 활성화를 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ISO17024 국제뷰티개인자격증은 세계최초로 한국에서 개발했으며, 현재 뷰티 17개 부문이 승인되었다. IQCS를 통해 ISO 상임국인 캐나다 표준위원회 SCC로부터 승인받아 “국제뷰티표준”을 바탕으로 만든 자격증으로, 164개국 ISO 가입국가에서 이를 통용한다고 설명했다.

IBQC는 지난 8월경 베트남 하노이에서 국립직업학교와 함께 ISO17024 뷰티자격증 시험을 해외에서 최초로 치뤄 합격자들을 배출해냈다.

ISO17024 뷰티자격증은 앞으로 미용기술이 나라마다, 체제마다 다른 기준을 포괄적으로 정리하여 전체적인 표준화를 만들고 그 기준을 적용하여 기술이 수출되는 기준점을 제시한다는 것에 큰 의미를 두고 있다는 평가이다. 

더구나 그 기준과 표준화를 만들고 개발한 팀이 한국 뷰티인들로 구성되어 있다는 자부심 또한 K뷰티확산에 더욱 힘을 얻는 모양새다.

오후에 진행된 세미나에서는 IBQC 허수정대표, 세계한인여성회장협의회 박양숙 명예총재, IQCS 안봉수원장, IBCEA 임경부협회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IBQC 김소현부대표의 ISO17024에 대한 설명과 IBCEA 임경부협회장의 국제뷰티 인증평가단체 활동계획에 대한 설명이 차분한 분위기 속에 집중을 받으며 진행됐다. 

이어 감염관리, 스칼프케어, 증모, 메이이크업 각 분야의 세미나 및 시연 또한 참가자들의 많은 관심과 이목이 집중됐다.

시사매거진 김길수 회장의 축사가 이어지고 있다.
시사매거진 김길수 회장의 축사가 이어지고 있다.

이후 시사매거진 김길수 회장의 축사가 이어지며, IBQC에 대한 노고를 치하함과 더불어, 시사매거진이 주최하는 2019 희망한국국민대상의 ISO17024 공로자로 선정했다. 수상자로는 김채호 뷰티르샤 대표, 김혜진 아미치 0.3 대표, 박애란 WBEA 협회장, 임경부 IBCEA 협회장이 선정됐다.

2019 희망한국국민대상의 수상자로 김채호 뷰티르샤 대표, 김혜진 아미치 0.3 대표, 박애란 WBEA 협회장, 임경부 IBCEA 협회장이 선정됐다.
2019 희망한국국민대상의 수상자로 김채호 뷰티르샤 대표, 김혜진 아미치 0.3 대표, 박애란 WBEA 협회장, 임경부 IBCEA 협회장이 선정됐다.

당일 행사는 국제뷰티인증평가단체 발대식 및 수상식을 마지막으로 성료 되며, 향후 IBQC와 IBCEA를 통해 더 넓고 다양한 사업을 펼칠 것으로 기대를 모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