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에듀월드(대표 손길연, 좌)는 제천시(시장 이상천, 우)와 가정 형편이 어려운 취약계층학생과 시민들에게 영어교육 컨텐츠인 ‘퍼즐리쉬(Puzzlish)’를 무상 제공하기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_임정빈 기자)

[시사매거진=임정빈 기자] 지난 9일 온라인 영어 교육 전문업체 길에듀월드(대표 손길연)는 제천시(시장 이상천)와 가정 형편이 어려운 취약계층학생과 시민들에게 영어교육 컨텐츠인 ‘퍼즐리쉬(Puzzlish)’를 무상 제공하기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길에듀월드가 영어학습 동영상, 온라인 영어학습 프로그램 등 자체 개발한 온라인 교육서비스 ‘퍼즐리쉬’를 제천시 취약계층 학생들과 영어를 배우고 싶어하는 일반시민 등 500명에게 2년간 무상 제공하기로 체결했다.

영어교육 종합콘텐츠인 ‘퍼즐리쉬’는 정부지원을 받아 청주대학교와 산학협력을 통해 공동으로 개발한 콘텐츠이며, 지역주민들에게 무상으로 제공함으로써 정부지원에 대한 사회 환원을 실천하는 취지에서 이번 협약을 진행했다.

길에듀월드(대표 손길연)는 제천시(시장 이상천)와 가정 형편이 어려운 취약계층학생과 시민들에게 영어교육 컨텐츠인 ‘퍼즐리쉬(Puzzlish)’를 무상 제공하기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_임정빈 기자)

길에듀월드 손길연 대표는 “시험을 대비하는 벙어리 영어공부가 아니라 퍼즐놀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영어를 습득해야 스트레스 없이 뛰어난 학습효과를 가져올 수 있기 때문에 영어학습콘텐츠(길맥학습법)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또 "길맥학습법은 카드, 퍼즐, 자석교구 등 다양한 학습교구를 활용해 교구, 온라인학습, 교재 등을 병행하여 학습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아이들에게 영어를 놀이와 게임을 통해서 습득하는 획기적인 학습법"이라고 말했다.

제천시 관계자는 “제천 출신인 손 대표가 고향 주민을 위해 우수한 교육콘텐츠를 기부했다"먀 "가정형편 때문에 수준 높은 영어 교육을 접할 수 없었던 지역 아동·청소년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퍼즐리쉬 이용을 희망하는 가정 등은 제천시청 여성가족과 드림스타트팀(043-641-5431)으로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