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글로벌서울안과

[시사매거진=임지훈 기자] 서울 강남의 글로벌서울안과 이종욱 대표원장이 4일 오후 사랑의 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예종석) 1억 원 이상 고액기부자 모임인 아너소사이어티(Honor Society)회원으로 가입했다. 가입식에는 김연순 사랑의 열매 사무총장, 강주현 사회공헌본부장이 함께했다.

이종욱 원장은 가입식에서 “평소에도 의료비 지원이나 의료봉사를 해오고 있었는데 혼자 또는 병원에서 하다 보니 범위가 작고 성과가 미진하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우연히 아너소사이어티 신문기사를 읽고 공정하고 안전하게 더 많은 사람들을 도울 수 있는 현실적인 방안이라고 생각했다”고 기부 배경을 밝혔다.

또한 “아너소사이어티 가입 이후에도 늘 해왔던 것처럼 손이 닿는 범위에서 봉사와 나눔을 실천할 것이고, 나머지 부분은 아너소사이어티가 채워줄 것이라 믿는다”며, “의료사각지대가 없어지는 것이 기부를 하며 갖게 된 간절한 소원”이라 말했다. 기부금은 이 원장의 뜻에 따라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위한 돌봄 사업과 의료비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김연순 사랑의 열매 사무총장은 가입식에서 “평소 꾸준한 기부와 봉사를 실천하고 계신 이종욱 원장님이 아너소사이어티를 믿고 나눔을 확장해주신 것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의료비가 없어 큰 아픔을 겪는 많은 이웃들을 위해 기부금을 소중하게 사용하고,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통한 돌봄을 더욱 강화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