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0일, 아름다운 선율과 신기한 마술공연이 함께 하는 마을 파티 연다!

광양시는 20일(금) 오후 2시 중마동 주민자치센터 다목적강당 4층에서 ‘2020 광양시 마을공동체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사진_광양시청)

[시사매거진/광주전남=송상교 기자] 광양시(시장 정현복)는 "20일(금) 오후 2시 중마동 주민자치센터 다목적강당 4층에서 ‘2020 광양시 마을공동체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마을공동체사업에 참여하고 싶어도 어떤 사업을 해야 할지, 신청서는 어떻게 작성해야 할지 잘 모르는 마을주민들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광양시 마을공동체지원센터 정회기 센터장이 마을공동체사업 가이드북으로 자세한 설명을 할 예정이다.

가이드북에는 마을공동체사업에 대해 전혀 모르는 일반주민도 책대로만 따라하면 쉽게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마을공동체 사업 소개 ▲마을공동체 사업 유형별 종류 ▲마을공동체사업 신청서 작성 예시 등이 수록되어 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설명 위주의 딱딱한 분위기가 아닌 신나는 캐럴 현악4중주 및 코믹함으로 유쾌함을 주는 남성중창단의 공연에 이어 신기한 마술 공연을 곁들인 ‘즐거운 크리스마스 마을파티 컨셉’으로 펼쳐진다.

또한 광양시 마을공동체의 성장과 성과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올해 마을공동체사업 활동사진 전시도 함께 마련해 주민들의 사업 이해를 높일 계획이다.

장형곤 투자일자리담당관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마을공동체사업은 즐겁고 재미있는 거라는 인식으로 많은 주민이 사업에 참여해 광양시 곳곳이 살고 싶은 마을로 바뀌는 계기가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마을공동체 활동에 관심 있는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 투자일자리담당관실이나 광양시 마을공동체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