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학생문화원 소극장 및 전시실 예술영재교육원 학생과 학부모 참석

[시사매거진/제주=김연화] 제주학생문화원(원장 임연숙)은 지난 12월 7일(토) 제주학생문화원 소극장 및 전시실에서 예술영재교육원 학생과 학부모들이 참석한 가운데 한 해 동안 배우고 익힌 기량을 발표하는 종합 발표회를 개최했다.

제주학생문화원,예술영재교육원종합발표회 현장(사진_제주학생문화원)

초등음악 발표회는 국악 앙상블과 피아노 듀엣, 바이올린, 판소리, 코넷 등 그룹별 앙상블과 타악 앙상블 등 수준급 무대가 펼쳐졌으며, 공연 중간에는 학생들이 직접 작곡한 음악을 선보여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하였다. 특히 마지막 무대에서는 마림바와 카혼으로 ‘데낄라’를 연주하며 흥겨운 무대를 마무리했다.

제주학생문화원,예술영재교육원종합발표회 현장(사진_제주학생문화원)

초등미술 산출물 전시회는 지난 12월 5일(목)부터 7일(토)까지 3일간 전시실에서 발상과 디자인, 평면조형, 입체조형, 서양화, 한국화, 애니메이션 등 연간 교육과정에 근거하여 창작한 개인별 작품과 협업 작품 등 다양한 산출물을 전시함으로써 관람객으로부터 감동을 자아냈다.

이번 종합 발표회로 학부모들에게 일 년 동안 성장한 실력을 보여주는 자리가 되었고 학생들에게는 자신의 예술적 역량을 점검하는 기회가 됐다.

임연숙 원장은“예술영재 학생들의 열정과 꿈을 격려하고 예비 예술가로서의 인성과 자질을 지닌 창의적인 예술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아낌없는 지원을 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