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파이토뉴트리)

[시사매거진=임지훈 기자] 파이토뉴트리의 어골칼슘 대표 제품인 ‘인칼슘 앱솔브’가 12월 9일 네이버 쇼핑 BEST 100 칼슘 부문의 인기상품 1위를 차지했다.

인칼슘 앱솔브는 지난 9월 28일 어골칼슘이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에 오른 후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10월과 11월에도 각각 한 번씩 네이버 쇼핑 BEST 100 칼슘 부문의 인기 상품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그 전부터 어골칼슘 대표 제품으로 인지도가 높았던 데다, 어골칼슘의 강점으로 손꼽히는 흡수 부분에 더욱 집중하기 위해 ‘칼솔브’ 복합원료를 사용한 점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해 눈길을 끌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최근 어골칼슘은 TV 정보성 프로그램들에 뼈건강에 좋은 음식으로 소개되며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새로운 ‘블루칩’으로 떠오르고 있다. 해당 프로그램들에는 어골칼슘이 1,000도씨 이상의 고온에서 생선뼈를 소성해, 여타 칼슘 대비 체내 흡수율이 높다는 내용이 소개되고 있다. 지난 7일 토요일 오전에도 유명 연예인의 이름과 함께 어골칼슘이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기도 했다. 

인칼슘 앱솔브는 이 같은 열풍에 힘입어 어골칼슘 시장의 선두 자리를 공고히 하고 있다. 12월 1주차 기준으로 자사몰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도합해 3,000개가 넘는 고객 후기를 누적했다. 

파이토뉴트리 관계자는 “어골칼슘은 칼슘 흡수에 장점을 둔 원료로, 폴리감마글루탐산이나 비타민D, 비타민K와 같은 성분들과 함께 섭취하면 더욱 좋다. 인칼슘 앱솔브는 이런 부분을 고려해 ‘칼솔브’ 복합원료를 활용했는데, 이 점을 고객님들이 높게 평가해주신것 같다”고 밝혔다.

오리진그리드사의 칼솔브(Calsolb™)는 칼슘의 체내 흡수율을 고려해 어골칼슘과 폴리감마글루탐산, 비타민D, 비타민K, 망간을 복합적으로 배합한 원료다. 폴리감마글루탐산은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체내 칼슘 흡수 촉진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성을, 비타민D는 칼슘과 인이 흡수되고 이용되는데 필요하다는 기능성을 인정받은 원료다. 이외 비타민K, 망간 역시 뼈와 관련한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관계자는 “어골칼슘 시장의 선두 주자에 걸맞는 모습을 보이기 위해 연구·개발에 힘쓰고 있다. 보다 좋은 어골칼슘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 고객님들의 많은 사랑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는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